첫 연애 원래 힘든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첫 연애 원래 힘든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wksw07
·4년 전
저희는 100일 좀 넘은 원거리커플인데 주말밖에 못보고 평일에는 제가 수업 끝나면 3시쯤 남친은 일 끝나면 5시 쯤이라 제가 왕복 4시간 걸려서 4시간만이라도 만나고 싶어서 갔다올때도 종종있을만큼 저는 꾸준히 남친을 보고싶어하구 만나고싶어합니다. 남친이 저를 안좋아한다거나 하는건아니예요 통화도 하루 2번이상하구 매일 사랑한다고한다고 주고받고 연락도 바로바로 해주고 저한테 잘해주고 다 맞춰주거든요. 근데 너무 힘들어서 매일밤 울게돼요. 사귀고 2주?정도 빼고는 거의 매일밤 울었던거같아요. 비교적 저보다 남친이 저를 덜 좋아한다고 느껴지는 순간순간들 때문에 울컥해서 울게돼요. 저는 한번이라도 더 만나고 싶고 더 놀고싶어 하는데 2번밖에 못만나는 주말에 남친은 토요일은 내일 아침부터 놀자고 다독이고 일요일은 내일 일 가야한다면서 10시쯤 집에 갑니다 10시면 충분히 늦은시간이긴 하지만 연애 초에는 새벽까지 놀고했어서 저는 아쉬움이 많이 남고 속상한 기분이 들어요. 그래서 초반에는 너무 힘들었는데 이제는 익숙해진것도 있고 그부분은 포기한부분도있어서 괜찮긴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밤마다 생각나서 울게돼요. 그 외에도 내가하는 행동과 비교했을 때 표현부분, 스킨쉽 이런 것도 잘 안해주는 남친을보면 더 그렇게 느껴요. 남자친구한테도 한번 이야기한적있는데 자기가 더 잘하겠다구 하고 위로해주고 잘 마무리되긴 했는데 그때이후로 괜찮았졌다가 다시 또 그래요. 제가 집착하는것같아서 남친을 힘들게하는 것 같아 그런생각날때마다 애써무시하고 그 뒤로는 남친한테 이런 상황을 말한 적 없어요. 이게 집착인지 우울증인지 그냥 제가 예민한건지 모르겠어요 원래 첫연애는 이렇게힘든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shmanre
· 4년 전
사랑하는 방법이 달라서 그런거같은데.. 글쓴이 분이 예민한것도 아니고, 집착도 아닌거같아요. 연애 많이하신분들도 그렇게 연애를 하니까요. 남자분한테 한번 다시 말씀드려보세요. 이전에 이야기할때보다 더 걱정되고, 이 상황자체가 너무 힘들다고. 그러면 남자분도 글쓴이님의 생각을 조금이라도 더 잘 알수있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ksw07 (글쓴이)
· 4년 전
@mashmanre 연애 많이해보신분들도 그렇게 한다고 하니 안심이예요. 제가 너무 집착해서 남자친구 힘들게 하는거 아닌가 나만 유별난건가해서 남친한테 다시 이야기하는것도 할지 말지 고민 많이했는데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shmanre
· 4년 전
@wksw07 친구끼리도 서로가 좋아하는거, 서로 싫어하는거를 하나하나 알아가고 맞춰가는거 아닌가요?! 사랑하는 사이면 조금 힘들고, 고쳐가야 할 부분을 말해주고 이렇게 말하는것도 너무 떨리고 미안한데.. 나는 네가 정말 좋다. 라고 말해주면 될거같아요. 오히려 이렇게 말하는게 헤어질때 넌 나한테 맞춰준게 하나도 없다라고 말하는거보단 훨씬 서로에게 좋은 추억이 될거에요. 예쁜 첫사랑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ink55
· 4년 전
원래 첫 연애는 감정의 충실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마음이 커서 내가 사용하는 시간 , 돈 , 정신력 등을 뒤로한채 오로지 사랑하고 보고싶다는 마음에만 충실하게 되거든요. 잘못 된건 아닙니다. 다만 그렇게 해서는 길게 사람을 만날 순 없을 것 같아요. 활활 타오르다가 금방 꺼지는 불이 아닌 , 처음부터 잔잔하게 오래가는 불이 더 좋다고 생각해요 저는 ㅎㅎ 마음의 여유를 가지시고 만나보세요. 이 사람 아니면 안될 것 같고 사랑해서 미칠 것 같은 감정 잠시 내려 놓으시구요 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wksw07 (글쓴이)
· 4년 전
@mashmanre 다른부분은 남자친구가 잘 맞춰주고 배려해줘서 이 이상은 저에게 더 맞춰주는건 제 욕심인거같아서 항상 고민했었는데 이제는 남친이랑 이야기해보려구요ㅎㅎ 조언 정말 감사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ksw07 (글쓴이)
· 4년 전
@jink55 제가 너무 서툴게 온 감정을 다 보여주려고 했던거같긴 해요! 나중에 조금 준 감정때문에 후회하지 않으려고 다 주려고했는데 그게 조금 힘들어서 여기다가 하소연한거 같아요! 저도 조금씩 자제하려고 노력중이예요ㅠ 이야기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