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는 사회로 나가기가 이제 두렵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이력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혼자서는 사회로 나가기가 이제 두렵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end4410
·4년 전
시간이 흘러 사회에 나와 평범하게 지내왔습니다. 어느 순간 계기없이 일에 대해 만족을 못하다가 수년째 방황 끝에 방문조차 나가기가 두려워졌습니다. 목표없이 보내온 날들은 주변을 돌아보니 한낱 추억밖에 안되고 점점 자신에게 실망을 하게되다 쓸것없이 비어있는 이력서를 보고 한참을 울게 되었습니다. 사람이 무서워 극복하기위해 이런 일 저런일 하며 사회로 뛰어들었던 예전 열정들이 아무 쓸모없었다는 것을 알게되고 현실을 마주하기가 두려워져 가기 시작하였습니다. 수개월동안 시간을 허비하였고 취업을 하려고 다시 힘내어 활동을 하였지만 현실은 젊은 직원을 필요로 하였고 곪아버린 몸은 수년간 일했던 현장을 가기에는 힘들어졌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힘든만큼 복이 올거라는 하나의 희망을 가지고서 보내버린 시간들은 겨우 한장의 종이조차 채울 수 없는 것이였습니다. 겨우 그 정도의 시간밖에 안되는 것이였습니다. 분명 가만히 앉아있을 때가 아닌걸 알면서도 나가지를 못하고 의미없는 시간을 지금도 보내고 있어요. 분명 일을 해야 지금을 살아 갈 수 있다는 걸 알면서도 후회를 하고 있어요. 점점 더 게을러지고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차기 시작합니다. 결국 누군가 도와주기를 바라는 겨운 생각만 합니다. 헐뜯겨오며 망신진창이 된 시간들은 치료되지 못하며 끝나기를 바라고 있네요. 노력과 열정은 모든 걸 해결해줄 수 없고 지극히 평범하게 두드려맞기만한 내 한심한 경험들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알면서도 두렵습니다. 밖을 나가지를 못하겠어요. 사람이 무섭고 또 미친듯이 상처받을까봐 사회를 나가기가 무섭습니다. 당장 어디로든 일을 하러가야하는데 떨어지질 않아요. 무서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oung1young1
· 4년 전
너무같아요 티비를보는데 유재석이 아침방송에 트로트를 부르더라구요 문득 연예계 정상까지 오른사람이 참 물 불 안가린다 란생각이들자마자 난 바닥인데도 물불가리고있는데..싶더군요 지금당장 하지않으면 내일 또 모레 가되고서 나이만먹고 왜사나싶겠죠 사람들속에서 치이고 어쩌면 수없는탈락이 될지도모르겠지만 정말돈하나없는 바닥이라 물 불 가리지않아보려구요 쉽지않겠지만요 사실 오늘 아홉시에 가까운곳면접이있는데 내가 가도되나 싶은생각에 잠못드는 밤이에요 우리 이젠 문밖을 나서서 어디든 뛰어들어가야하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nd4410 (글쓴이)
· 4년 전
@young1young1 면접 화이팅하세요. 진심으로 한곳에서 배워나갈곳을 결국 찾고있는데 쉽지는 않고 어떤 일이든 찔러보긴하지만 무소식이 대부분이네요. 할줄아는것도 없어서 노가다는 이제 그만하고 싶은데 답없이 살아온게 허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