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친구가 너무 모든지 쉽게 생각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 친구가 너무 모든지 쉽게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ryeu12
·4년 전
안녕하세요 전 청소년인 여자입니다. 저에겐 절친이 있는데 그 애가 저와 너무 달라요 마인드 자체가 저희 가족은 한번 약속한 것은 꼭 지키는 성격입니다 그리고 저 자신이 약속시간에 늦는 걸 정말 싫어해서 10분 전부터 약속장소에 나가있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이 친구는 약속시간이 5~10분을 매일같이 늦게옵니다. 예를 들어 노래방에서 4시까지 만나기로 했는데 5~10분 늦어서 제가 왜 늦었냐 라고 물었더니 그 친구는 "야 내 집이 멀잖아~"하고 이해해달라는 식으로 매번 얘기를 하니 저도 지치더군요 그리고 저와 그 친구가 관련 되있는데 이 일이 잘못되면 대인관계가 잘못될수도 있는데 이건 빨리 처리해야하지않냐 그래야 다른사람이 우릴 안좋게 안보지 않겠느냐 했는데 그 친구의 말은 "어떻게든 되겠지 뭐" 이런 식입니다 가끔은 이렇게 생각하는 절 이해하지 못하겠다고 하네요. 전 계획적인고 안정적인걸 좋아하는데 친구는 너무 될대로 되라하고 생각하는 것 같아서 너무 제가 잘못된 것인지 고민이 많습니다 제가 더 이해해야 하는 부분일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wertyio
· 4년 전
서로 생각하는 방식이 다른 분들이네요 ~ 글쓴이가 잘못된건 아니구요 회사생활이나 사회생활을 하기에는 글쓴이 방식이 훨씬 유리할수 있어요. 친구 방식은 고민이나 걱정없이 편하게 살아가는데 유리할거구요. 정신건강에는 더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서로 다른 두분이 계속 관계를 이어나가겠다면 서로 다르다는걸 인정해주고 한발짝씩 서로에게 맞춰주면 좋겠어요. 진지하게 대화를 한번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