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사이에 관계가 가능한 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사회생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사이에 관계가 가능한 건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가족들과 사이가 서먹해서 항상 혼자 지냈어요. 그러다 연애란것에 눈을 떠서 현재는 연하남을 사귀는 고3. 어린 남친이기에 제가 졸업을 먼저해서 사회생활을 접하면 저보다 돈도 늦게벌고 생일이 12월말인 남친은 다른친구들보다 면허도 마지막에 따야했죠 저도 과연 성인이되서도 학생인 남친과 오래갈수있을까 싶을때. 같은 반에 친한 남자애가 생겼어요. 그얘는 남친보다 더욱 저를 무뚝뚝하게 챙겨주고 면허도 이미따서 같은 동에 사는 저를 몇번 태워주기도하고 이쁘다는 칭찬도 때때로 해주었어요. 그러면 안되는데.. 자꾸 눈길이 가고 그애 앞에서 이뻐보이고 싶어졌죠.. 그런데 알고보니 여친이 있는 애였고 그애는 헤어지고싶은데도 여친이 놔주질 않아 만나주고 있는 애였죠. 그러게 그친구와 가까워졌고 집에까지 초대하게 되었어요. 그러다 3번째쯤 오는날, 첨으로 제방을 보여줬고 갑자기 분위기가 몽롱했죠 남친은 제가 이친구랑 노는걸 알았고 질투가없는 남친이 갑자기 밉기도했죠. 그래서 맘놓고 놀던중 야한 얘기가 주제가 되었죠 물론 서로의 이성 얘기였어요. 그러던중 그애는 키스,손 같은 것도 아닌 이상에 스킨쉽을 하였고 관계까지 가게되었어요..ㅠ ***이란 욕을 스스로 하며 친구에게 물었어요 ''넌 나를 어떻게생각해..?'' 그랬더니 ''친구지ㅎㅎ'' 라고.. 저는 ''친구인데 이런다고..?ㅎㅎ'' 그친구는 ''그럼.. 무슨 사이겠어?ㅎㅎ'' 라는 대답을 듣고 저는 머리가 복잡했어요.. 그치.. 서로 커플인데 친구지.. 근데 친구사이에 이런게 가능한건가요..? 저는 솔직히 그친구에게 호감이 가서 저도모르게 가만히 있었던거같아요. 그 친구는 제가 멀리살았으면 집에 안놀러왔을거란 말까지도 했죠 제가 *** 한건 알지만.. 이상황에 저는 이친구와 어떻게해야하고 남친과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어요 분명 저는 남친에게도 마음이 있는데 흔들리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mnew
· 4년 전
정답을 이미 알고 계십니다. *** 한 건 안다고 하셨죠? 어찌되었건 글쓴님께서는 위에 서술한 본인의 행동이 스스로의 도덕적 가치관과 신념에 어긋나는 행동이라고 선을 긋고 계신 거예요. 친구 사이에 그런 게 가능하냐는 질문도 당연하게 가능하다면 질문 하지도 않으셨겠죠. 뭔가 아닌 것 같으니까 질문을 하셨겠죠. 전 뭐가 옳다 그르다 말할 생각은 없지만 확실한 건 글쓴님이 본인의 신념과 반대되는 행동을 지속할 경우에 자신을 혐오하게 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스스로에게 진지하게 질문하시고 자신의 진짜 신념이 무엇인 지 확고히 하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