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친구한테 상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증? 친구한테 상담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조울증인지 우울증인지 그냥 우울할 때 자살 생각에 깊게 하게 되고 저자신도 이 상태로는 힘들 것 같아서 사람한테 의지하려고 맘 먹었거든요 근데 무작정 당장에 바쁜 부모님보단 우선 친구로 시작해서 위클래스 상담실에 가볼려고 하거든요 제가 이런 건 친구한테 얘기한 적이 별로 없는데 이 친구는 대략이라도 좀 알고있고 여기로 경험이 있는 건지 조금 잘 알고 있더라고요 근데 막 단둘이 있을 만큼 많이 친하진 않지만 좋은 친구예요 언제 말을 걸어보는 게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wanthelpme8
· 4년 전
음... 그 친구분이 어떤분이신지는 모르겠지만, '글쓴이'께서 좋은 친구라고 생각하시고, 그 친구한테 얘기하고 상담하고싶은 마음이 크시다면, 그렇게 하세요..! 하지만 99%의 확신을 가지실때 행동해주세요. 만약 10%라도 그 친구분이 이걸 퍼트리고 다니거나, 약간 그러실 가능성도 있다면 조금만 더 생각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으실듯해요. 말을 걸고 싶으시다면, 말을 거실때 애들이 없는 점심시간이나, 하교시간에 약속 잡고 대화하거나 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 그리고 외전이긴한데 부모님과 대화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이런 기분이 들때 아무리 바쁘신다한들, 자식이 힘든데 바쁘다고 무시하실리는 없지 않으실까요? 그냥 제 생각이고 완전 틀리게 말한걸수있으니까, 너무 기분 나빠하지는.. 말아주셨으면 해요. 그냥 의견이니까요ㅎㅎ 그래도 우울증이 빨리 지나가셨으면 좋겠네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lie5e
· 4년 전
만약 위클래스를 가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부모님께 먼저 말씀드리고 위클래스를 가세요. 위클래스는 학생의 정신건강 및 상담이 우선이 아닌 학부모에게 알리는 것이 우선입니다.. 글쓴이께서는 위클래스에 가셨는데 집으로 돌아가니 부모님께서 알고계시는 일이 일어날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