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하는 성격과 자존심 어떻게 안돼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일자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욱하는 성격과 자존심 어떻게 안돼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ongyoungee
·4년 전
어릴적부터 그냥 하고싶은데로 살아서 자존심도 쎄고 화도 잘 못참습니다. 머리로는 이해가 가다가도 누군가 나를 무시하는거 같으면 기분이 나빠요. 근데 이게 개인적으로가 아니라 일적으로도 그렇습니다. 전 직장들도 다 제가 제 자신의 화를 이기지 못하다 나왔습니다. 그렇다고 깽판을 치고 나온건 아니지만 제 성질과 마음을 죽이고 계속일했다면 좋은 날이 왔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얼마전 정말 좋은 일자리를 찾아 인터뷰를 봤는데 절 인터뷰 하신분이 제가 전에 했던 일들과 제 능력을 좀 무시하시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그분.입장에서는 충분히 그렇게 생각하실수 있고 정말 절 깍아내리시려는게 아닐수도 있다고 머리로는 생각하지만 마음속에서 화가나 신경쓰입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고 싶지않고 정말 착실하게 그분 밑에서 일을 배우고 싶습니다. 근데 마음이 잘 안 따라주네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성격자존심고민사회생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m5157
· 4년 전
저도 순간 욱하는 성격이 있습니다. 그런데 "화를 낸 사람이 진거다"라는 말을 아는 지인에게서 들었습니다. 시비를 걸어도 그 사람에게 폭력을 행사하면, 폭력을 행사한 사람이 많은 책임을 가진다라는 비유를 가지고 말씀해주셨어요 이 말을 듣고 고쳐야겠다는 생각이 순간 들었습니다. 지금은 주변인들이 무시를 해도 참을만 합니다. 진짜 화를 못 참겠으면 핑계를 대서 그 자리를 피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남을 때마다 운동, 식물을 키우면서 스트레스를 풀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니까 식물 키우는게 우울증에도 좋고 스트레스 풀 때도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처음에는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작년보다 많이 젛아졌다고 주변에서 듣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