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때도 없이 무기력하고 자신감이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난독증|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시도때도 없이 무기력하고 자신감이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ly8
·4년 전
안녕하세요 제목처럼 시도때도 없이 무기력하고 자신감이 없네요 요새 인스타 들어가보면 나를 욕했던 애들이 잘 살고있고 전부다 여친남친들도 있고 행복하게 살고있더라고요 그럴때마다 가끔씩 현타도 오고 그래요 어떡해야할지도 모르겠네요 애들은 전부 다 각자 꿈을 향해가고 있는데 저는 대학교는 포기하고 주말마다 편의점 알바해요 중학교때 친했던 애들 2명만 연락하고 지내고 있는데 이 친구 2명도 대학교생활에다가 친구들도 있으니 연락을 안 오더라고요 솔직히 너무 외롭게 씁쓸해요 그냥 요새 살 맛도 안나고 죽는게 차리리 낫겠다 싶지만 죽는거 너무 아프고 저는 겁쟁이라 시도는 아예 안해봤지만.. 생각은 계속하게 되더라고요 어릴때부터 저는 한글도 초등학교 2학년때 배워서 다른 아이들 비해 저는 항상 늦게 배웠어요 한글도 특수교육에서 겨우 떼워서 했거든요 수학도 숫자 다시 배워서 했고요 ㅠㅠ 그땐 한글이라는게 너무 좋았어요 읽다는건 좋은거구나.. 새삼 느꼈어요 하지만 수학은 그렇지 못했던 것 같아요 암산을 빨리 빨리 못하고 항상 틀리고 그랬거든요 특수 쌤도 엄청 답답하셨어요.. 저도 엄청 이해는 하고 싶은데 이해를 못하니 항상 자신감도 잃고 그랬거든요 (살짝 난독증도 있는것같아요) (특수)쌤도 혹시나 해서 아이큐 테스트 같은걸 저한테 하셨거든요 옛날에 따로 외부에 있는 쌤을 불러서 테스트를 받아봤는데 저는 다른 또래보다 지능이 살짝 떨어진다는걸 알게 됐을때 말이 안나오더라고요 아 결국에는 나는 공부도 못하는게 지능이 떨어져서 그렇구나 쌤도 복지카드를 발급하면 좋다고 하셨지만 장애인이 된다는게 저는 믿고 싶지는 않더라고요.. 외면하고싶었어요 저는 장애인을 비하할 생각은 없어요 그런데 막상 상황이 되니 울고싶더라고요 장애인이 그렇게 좋지 않은 눈치고 친구들도 이게 알게되면 어떻게 생각할까 다른 사람들은 나를 피할까? 바보같은 생각도 하게 되더라고요 저는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모르겠어요 난독증도 있는 것같아서 치료방법도 있는 것 같지만 현실적으로 돈도 부담되고 형편도 어려워서.. 그냥 막막하네요 시도때도 없이 무기력을 하고 자신감이 없으니깐 차리리 죽는게 낫다 다시 태어나고싶다는 말 밖에 없는 요즘이에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in0528
· 4년 전
해주고 싶고 응원하고 싶은 말이 산더미 같지만 가장 먼저 하고 싶은 말은 자살을 시도 안했다는 것은 겁쟁이라서가 아니라 올바르고 똑똑한 사람이라서 그런 거에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당신은 훨씬 더 괜찮은 사람이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ly8 (글쓴이)
· 4년 전
이 댓글 보자마자 울었어요 그동안 저는 제 자신을 미워하고 채찍질하기 바빴는데 ㅠㅠ 교마워요 정말.. 오늘 큰 위로가 됐어요 감사합니다 정말!!
커피콩_레벨_아이콘
lulla
· 4년 전
그럴 땐 자기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니 그런 생각이 드는 것이죠. 그리고 그런 글쓴이를 사랑해주는 사람은 너무나 많습니다. 저도 글쓴이를 볼 수는 없지만 스마트폰 너머로 좋은 사람의 마음이 느껴져서 너무나 친해지고 싶은 사람인걸요. 도움이 되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