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취업|편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다시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현재 회사에 4년정도 재직중인데,요즘 아무이유없이 너무 지쳐서 쉬고싶어요. 지금하는 직종도 지겨워서 그만두고 아동심리차료사를 해보고싶은데, 알아보니 석사까지 배워야한다네요. 열심히 모은돈을 투자해서 다시 편입하고 대학원가고...또 취업해도 바닥부터 시작해야 할텐데 엄두가 안나요 사실 어떤걸할까 생각하다 고른거지 그렇게까지 하고싶은지도 모르겠구요.. 진로는 대체 어떻게 찾는거죠ㅠㅠ 제가 뭘좋아하는진 알지만 그걸로 뭘할수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그냥 주저리주저리 떠들어봤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nak
· 4년 전
저는 같은 직장에서 일한게 2년밖에 안됐는데, 내게 있는 걸 소진하면서 계속 일하다보니 일에 대해서는 권태기가 온 것 같아요. 4년이면 번아웃 되실만도 해요! 너무 소진하니 수학 영어 배우는 것조차 재밌더라고요. 무언가를 배워보시는 건 어떠세요? 석사도 막막하지만 하고싶으시면 하는거에요. 하지만 그다지 간절하게 하고싶은 게 없으실 때는... 그냥 재밌어보이는 거 관심가는 걸 가볍게 떠올려보시는 건 어때요? 어렸을때 나는 화가 나는 대통령 나는 우주인이 될거야 이런 희망이라도요. 돌아돌아 가장 순수한 욕구를 되짚어 따라가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