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인간관계때문에 힘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괴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좁은 인간관계때문에 힘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지금 교환학생을 왔어요. 여태까지 인간관계에 있어서 큰 문제가 없었고 처음 왔을 때에는 여러 친구들을 만나고 친해지는 게 즐거워서 괜찮았는데 지금 남아있는 친구는 거의 없어요. 싸운 것도 아니에요. 외국인 친구들이랑 자주 만날 일이 없어서 친해질 기회가 적었고 제가 엄청나게 외향적인 것도 아니라서 먼저 말 거는 것도 힘들구요. 그나마 한국 사람들이랑 잘 지내보려 했는데 요즘엔 성격차이도 느끼면서 거의 혼자 시간을 보내는 때가 많아요. 이러려고 교환학생 지원했는지 좀 자괴감이 들기도 하고 지난학기와 다르게 너무 인간관계가 좁아진 제가 안타깝기도 해요. 교환학생 와서 시간낭비를 하고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이런 생각을 하면할수록 답답해지고 기분이 안좋으니까 더 나태해지구요. 사람을 만나도 만나던 사람들만 만나니까 제 스스로가 답답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ryeverythin
· 4년 전
일단 좁은 인간관계부터가 시작 아닐까요? 저는 교환학생은 아니지만 글쓴이님처럼 좁은 인간관계 때문에 힘든적이 있었어요.. 하지만 앞으로의 사람일은 모르는거고, 다른 사람들과 접촉하다보면 더 넓은 관계가 되지 않을까요? 저 같은 경우는 새로운 친구는 사귀고 싶은데 다가갈 용기가 없어서 그랬던 것 같아요.. 제가 글쓴이님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답답해하지 마시구 다른 친구들에게 다가가는 용기를 가져보는게 어떨까요? 제 말이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글쓴이님 답답해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힘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tryeverythin 넵 ㅠㅠ 조언 고마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