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친한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와 갑자기 거리감이 생기기 시작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주 친한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와 갑자기 거리감이 생기기 시작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fken
·4년 전
5년 째 저와 아주 친한 친구가 있습니다. 그 친구와 저는 누구보다 가깝고 친하다고 생각해왔는데 점점 저만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험이 끝나고 둘이서 놀러가자고 했는데 약속이 다 차있다고 안된다고해서 시간 비는 날이 언제인지 물어봤는데 비는 날이 없다고 대답하더라구요. 여기까지는 뭐 저보다 다른 친구들과 먼저 약속을 잡은 것이니 이해합니다. 그런데 저만 그렇게 느끼는 건지 모르겠지만 이 친구는 저와 노는게 감흥도 없고 귀찮아 보였습니다. 날짜를 맞추자고 했는데 저만 이 날 비냐, 저 날은 비냐 이렇게 물어보고 그 친구는 별로 적극적이지도 않아서 조금 서운했습니다. 카톡도 거의 3일에 한번씩 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매일 연락했거든요.. 그 친구의 우선순위에는 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원래 그 친구에게 무슨 일이 있으면 저한테 가장 먼저 말해줬는데 같은 반인데도 같이 다니는 다른 친구를 통해 그 친구의 얘기를 접했을 때 저는 정말정말 서운했지만 그냥 왜 나한테는 말 안했냐 하고 장난식으로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저한테 말도 잘 걸지 않고 제가 무슨 말만 하면 정색하고 대답합니다. 원래 웃으면서 장난도 치고 하던 사이인데 자꾸 제가 하는 말에만 반응을 그렇게 하니 저도 말을 걸기 무서워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보니 둘만 있을 때는 어색하기까지 합니다. 그 친구 생일이 더 빠른데 저는 그 친구 생일 때 거의 5만원 넘게 쓰고 12시에 집에 케이크 들고가서 축하도 해줬습니다. 하지만 그 친구는 제 생일 때 다른 친구들이랑 돈을 합쳐서 한 만삼천원 정도 쓴 것 같더군요. 심지어 편지도 못 받았습니다. 이런거 가지고 계산하는거 쪼잔하고 안 좋게 보일 수 있는 거 아는데 너무너무 서운해서요.. 제가 그 친구에게 너무 큰 기대를 한 걸까요? 그 친구와의 5년이 다 날아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친구에게 말하면 너무 속좁은 사람 같아 보이고 저만 쪼잔한 사람같고 잘 풀면 사이가 껄끄러워 질 것 같고 이 얘기를 하다가 싸우면 사이가 틀어질까봐 무섭습니다. 그런데 말을 안하기에는 저만 속앓이 하는 것 같고 힘들어집니다. 저한테는 정말 소중한 친구거든요. 소중한 친구를 잃고 싶지 않습니다. 저도 진짜 나쁜게 가끔은 저보다 친해보이는 다른 친구들과 그 친구가 싸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제가 얼마나 잘해줬는지 알고 다시 저와 가장 친하게 지낼 것 같아서요. 좋은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sa1123
· 4년 전
장난식이 아니라 진지하게 따로 말 해 보세요.! 이래서 이래서 기분이 나쁘다, 나만 이렇게 생각하는 거냐 와 같이요. 사이가 틀어질까봐 무서워서 쓰니님이 아무 말도 안하시면 그건 상대방이 만만하게 볼 수 있는 모습밖에 되지 않습니다. 친구에게 다 털어놓으시고 만약 친구가 자신의 얘기도 하면 그건 쓰니님의 마음이 전해진것이지만 그게 아니라 귀찮다는 표정으로 얘기를 듣기만 하면 그건 친구와의 사이가 그 정도라는 의미겠죠. 쓰니님에게 소중한 친구인 것 잘 알겠습니다. 하지만 진실한 대화에서 진실하지 않은 모습이라면 그건 거기까지라는 겁니다. 좋은 해결 방법은 아니죠 사실, 쓰니님이 원하시는 해결책은 아니지만 저는 이게 최선이라고 생각해요. 우선 진지한 대화를 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ehfto8566
· 4년 전
작년에 제 모습을 보는거 같네요..혼자 끙끙앓다가 마음에 큰 상처나요..아무도 모르고 나만 아는 그래서 어떻게든 풀어야돼요..저는 대화를했어요..그래서 오해를 풀었어요 그친구도 저를 오해하고 있더라구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sfken (글쓴이)
· 4년 전
@rosa1123 감사해요 정말!! 말할까말까 고민 많이 했는데 시험이 끝나면 한번 말해봐야겠어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fken (글쓴이)
· 4년 전
@ehfto8566 감사합니다ㅠㅠ 저도 대화를 시도해볼게요! 그 친구와 관계가 잘 풀렸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