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관적인 생각을 하게 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자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관적인 생각을 하게 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psmdkd
·4년 전
썸만 비슷하게 타보고 연애경험이 없는 25살의 청년입니다. 고민이 뭐나면, 여자와의 시작도 나쁘지 않고 분위기를 좋게 이끌어나가는 능력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여자가 그 날에 정말로 바빠서 톡을 조금 늦게 하거나 톡의 갯수가 뜸하면 곧바로 제가 자아비판 속으로 빠져버립니다. 여기서 멈추면 어느정도 낫겠지만, 제가 그 상대에게 꼬아서 말한다든지 삐진티를 낸다던지 하는 수동공격을 하게 됩니다. 저도 안 그러려고 하는데 상대의 리액션이 안 좋거나 말이 적으면 제가 잘못하거나 싫어서 생기는 문제로 극단적으로 생각합니다. 원인을 얼추 짐작해보면 인터넷에 나도는 말(톡이 느린건 무조건 상대에 대한 우회적인 거절이다)이라던지 과거에 이성에게 거절당한 경험때문인것 같습니다만, 구체적으로 뭐가 어떻게 문제인지 자신감을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same123
· 4년 전
연애의 과학이라는 앱을 추천드릴게요! 애착 유형 등 글쓴이분께 좋은 정보가 많을 것 같군요. 이미 수동공격도 아시고... 저도 예전에 이게 되게 심했어요. 근데 이게 어떻게 보면 세상을 나 중심으로만 생각하는 거였더라고요. 우리도 바빠서 하기 힘들 때 있잖아요! 사람은 좋아도 그냥 카톡 손가락 치는 게 좀 귀찮을 수도 있고요ㅎㅎ 내가 싫어서구나 하지 마시고, 그 사람이 막 바쁜 상황을 머릿속으로 상상하세요! 무엇이든 나랑 연결짓지 말고, 그 사람 개인의 생활을 바쁘게 살아가는 모습을 상상하세요! 저는 그게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도움 됐으면 좋겠네요 꼭 좋은 사람 만나시길 바랍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psmdkd (글쓴이)
· 4년 전
@sesame123 작성자 님의 경험담을 조언으로 저에게 주신다는 점에서 정말 따뜻한 위로라는 느낌이 진심으로 와닿는거 같아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