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친구들한테서 저를 만만하게 봐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항상 친구들한테서 저를 만만하게 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opefor
·4년 전
항상 저를 무시하고 저는 친구가 좋아서 친구한테 배려하고 잘해줬었는데 왜 나한테 받는건 무시랑 저를 만만하게 보는걸까요? 만만하게 봐서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친구가 저를 무시하고 만만하게 봐서 저한테 막 대할 때 친구랑 싸우다가 손절하거든요.. 손절한 경우는 대부분 이런 경우이구요.. 항상 친구한테만 잘해주는 저의 문제인걸 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4568
· 4년 전
저도 친구한테 잘해줬는데, 제 친구는 보고 싶은곳만 봐요. 제일 친한 친구랑 싸웠다고 저한테 하는 말이 자기는 챙겨주는 사람이 없다고 하는데, 전 챙겨준다고 하고선 하는 행동이었는데, 걔한텐 아닌거죠. 걔가 정말 배려해준다는걸 알고서 그러는지 아니라면 굳이 상처 받으면서까지 배려하는걸 알려주는건 아니라고 봐요, 새색내려고 배려하는게 아니라 마음으로 배려하는데 그 사람은 자기한테 상처만 준다면 좋은 관계는 아니라고 저는 생각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Iamblackdog4
· 4년 전
저도 그게 진짜 화나요. 나를 무시하라고 착하게 대해준 게 아닌데 착하다고 무시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것 같아요. 님의 문제는 아니에요. 위로의 말이 아니라 정말이요. 착하다고 무시하는 사람이 진짜 나쁜 사람이에요. 그런 사람은 손절하는 게 좋은거에요. 만약 그 친구가 너무 좋다면 먼저 얘기하세요. 이렇게 행동하는 게 난 나를 무시하는 기분이 든다. 먼저 얘기하고나면 해결되는 일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얘기하지 않고 넘기면 후회할 일들이죠. 저도 친구가 좋아서 배려하고 잘해주고 속상한 게 있어도 말을 잘 안하는 성격이었는데 저를 무시하는 친구들은 점점 멀어지게 되어있고 제가 그런 성격이어도 하나하나 고마워해주고 챙겨주는 친구들만 곁에 남으니까 전보다는 행복한 거 같아요. 님을 무시하는 사람들은 손절하는 게 나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