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꿈을 가지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압박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큰 꿈을 가지고 싶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꿈은 크게 가져라고 말하잖아요.. 근데 노력하는게 힘들어서 평범히 이룰 수 있는 꿈에 목표를 둬요. 전 요리하는 건 좋아하지만 세계최고의 셰프가 되고싶지 않고요, 짧은만화 그리는 것도 좋아하지만 유명 만화가가 되고 싶지도 않아요... 사실 좋아하는 것은 아주 많은데 생계유지 하기위해 직업삼아 돈을 벌어야 한다는 압박감에 꼭 무엇 하나만 집어 열심히 노력해야 하는 게 싫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SOM0211
· 4년 전
저랑 비슷하시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ting
· 4년 전
진정 원하는 꿈이 있다면 노력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꿈을 '직업'으로 국한시키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bak54
· 4년 전
저희의 주변 환경이 우리가 미래를 정할 때 답답하게 만든 것 같아서 참 안타까워요. 결국엔 본인 선택이긴한데 본인이 큰 꿈을 가지고 싶고 다양한 것을 접해보고 싶다면 그렇게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조금씩 크게 만들어 가요. 그게 어떤 거든. 본인이 뭐든지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구요. 크든 작든 뭐든요. 다재다능 하신 것 같아 저는 부러운데요?ㅎㅎ 우리 인생은 소중하니, 우리 같이 우리가 원하는 대로 소중하게 이끌어 나가요:) 서두르지 말고, 주변에서 빨리빨리 하라고 해도 자신을 위한 투자의 시간이라고 하면서 본인 의지 대로 되면 좋겠어요. 본인이 제일 편한 방향으로. 현실적이든, 이상적이든. 할 수 있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jubak54 따뜻한 말씀 감사드려요! 생각해보니 전 꼭 큰 꿈을 먼저 가져야 한다라는 또 하나의 압박을 한 거 같네요. 작고 남들이 보기에는 하찮은 꿈,목표일지라도 하나하나씩 이루다 보면 언젠가는 내가 그 생각지도 못한 큰 꿈에 다가가 있겠죠. 남들보다 느려도 차분히 제 속도맞게 한 단계씩 밟고 올라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