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힘들어하는 친구를 위해 제가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고등학교|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지금 힘들어하는 친구를 위해 제가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친구가 요즘 학교에서 친구 관계도 좋지 않고 어머니와 관계도 좋지 않은 상태에요. 중학교때까지는 같은 학교였는데 고등학교를 다르게 가서 제가 학교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은 자세히 모르는 상황입니다... 안좋은일이 있을때는 자꾸 안좋은일들만 더 생기는 거 같은 마음 저도 공감하고 있는데 어떻게 말해줘야할지 모르겠어요.. 심지어 자살까지 생각하는 거 같아서 지금 조금 무서워요 심장이 떨립니다... 최근에 사고로 아는 언니가 떠난 이후로 죽음이라는게 너무 가까이 느껴져서 생각만해도 무서워요 사실 제가 한동안 정말 힘들었었거든요 거의 매일 매일 울면서 지냈고, 부모님과의 문제가 커서 친구들에게 말도 못하고 혼자서 저한테 많이 해를 입혔었던 거 같아요... 그런데 친구가 저에게 문자로 힘든 일들을 얘기해주는데 제 과거랑 너무 겹쳐서 보여요.. 친구는 제가 했던 일들을 하지 않았으면 하거든요.....그래서 친구에게 좋은 말들을 해주고 싶은데... 저 상황에서 좋은말들이 정말 좋은 말로 들릴지도 잘모르겠고...그냥 한번 만날 수 있으면 좋을텐데...친구가 집 밖으로도 못 나오는 상황이에요... 섣부르게 말을 했다가 친구에게 더 상처주게될거같아서 조언을 구하고자... 익명사이트를 찾아서 이렇게 질문해봐요...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해보려구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kwhr7015
· 4년 전
들어주는것 만으로도 엄청 힘이 되지만 정말 걱정되신다면 계속 자주 연락해주세요.. 오늘 뭘하고 뭘 먹고 무슨 안좋은 일은 없었냐고 남이 걱정해준다는게 저는 정말 많은 위로가 됬었거든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rkwhr7015 넵!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