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관계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제가 문제인 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불안|폭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대인관계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제가 문제인 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tjmj0614
·4년 전
지금까지 살면서 학교폭력만 네 번에, 저와 연을 끊겠다 말한 주변인만 수두룩해서.. 솔직히 우울증이랑 불안 장애를 앓고 있으니까 더 크게 느껴지는 건가 싶지만, 정말 아무도 저와 더 가까운 관계를 만들고 싶지 않아 하는 것 같아요. 초반에는 여러 사람이랑 잘 지냈던 것 같은데 오늘 처음으로 알았어요. 전부 저를 기피하더라고요. 제가 어딘가 문제가 있으니까 떠난 거겠지만 그걸 본인 앞에서 대놓고 싫는 티를 내는 건 정말 정말 상처가 되는데.. 100일 조금 넘긴 남자친구도 있는데 점점 제가 아니라 핸드폰을 보는 시간이 늘고, 먼저 안아달라고 해도 농담으로 넘기고는 다시 폰으로 시선 돌리고.. 솔직히 빨리 집에 가고 싶어 하는 게 눈에 보여요. 요즘은 문자를 보내도 읽씹하거나 안읽씹. 사랑한단 말도 없고.. 이쯤 되면 제 문제가 너무 심각한 게 아닐까 싶은데 그 문제를 모르겠어서... 제가 너무 뚱뚱해서 그런 걸까요? 제가 너무 못생겨서? 성격에 모난 곳이 많은 걸까요? 못하는 게 너무 많아서일까? 솔직히 말해서 그냥 지금 죽어버리고 싶어요. 어차피 저 죽어도 신경 쓸 사람 몇 없으니까. 그 몇 사람한테 감사해야 하니까. 근데 저 죽었을 때 슬퍼해줄 사람만 생각하면 정말 너무너무 슬퍼져요. 떨어져서 죽으면 밑에 있던 사람은 평생 트라우마가 될 거고, 목을 매달면 가장 먼저 보게 될 가족들은 큰 상처가 될 거고, 물에 떨어지면 그걸 구조하려고 얼마나 시간과 인력을 낭비할까. 그리 생각하면 어떻게 죽어야 할지도 막막해요. 마음 놓을 곳도 없어서 마음 편히 놓고 울 곳도 없어서 그냥 참기만 하는데.. 커다란 문제인 대인관계가 풀리면 이런 생각들도 그만할 수 있을지... 자해하는 거 들키고 그 뒤로 못하게 돼서 이렇게 돼버린 걸지도 모르겠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tfulness
· 4년 전
마카님은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단지 힘든 상황에 처해있어서 그런 생각이 드는 것 뿐이죠. 그리고 정말 그 친구들이 마카님을 기피하는 게 확실한가요? 우울해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게 아닐까 싶어요. 마카님이 착각하시는 것일수도 있고, 친구들이 정말 싫어하는 것일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상처받을 필요는 없어요. 마카님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는 한편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을테니까요. 단지 그게 마카님 잘못은 아니라는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