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저는 나약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나 저는 나약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ooniii
·4년 전
회사 다니기 전, 9개월 동안 집에서 쉬었었는데 아무것도 안 하고 집에서만 지냈었어요. 이때는 그냥 단순히 집에만 있어서 우울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제 삶이 뚜렷하지 않고 나를 필요 없는 존재로 인식되어 자존감이 낮아질때로 낮아진 상태에서 취업한 이후 일도 똑부러지지 않게 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 같아 많이 미안하고 죄송스럽고 우울해요. 이따금씩 제가 이 세상에 필요없는 사람으로까지 느껴져요. 이게 단순히 우울감일까요? 상담을 받아야 할까요. 오늘은 저를 이 세상에서 없애고 싶었어요. 그리고 평상시에 많이 자존감이 낮다는 소리도 듣고 감정기복이 심하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oniii (글쓴이)
· 4년 전
@!14249dd6722d4a3eae9 감사합니다ㅜ 댓글이 많이 힘이 될 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ky22
· 4년 전
하ㅠ공감되네요. 저는지금쉬고있는상태인데 너무 제스스로 쓸모없고 왜태어났을까부터 아무것도하기도싫고원하는것도 없고 자살생각까지하고있어요.. 님이 일못하는거아니예요 다들 그렇게시작했을껄요?..솔직히첨부터잘하는사람몇이나되나요. 회사사람들이 안좋아서 때려치는경우가많잖아요ㅠㅠ회사사회생활도 무척이나 어렵더라구요에휴 .. 저도 되게 자존감낮아서 도움이될려나 모르겠네요. 님도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oniii (글쓴이)
· 4년 전
@yuky22 저랑 어찌 이렇게 닮았나요ㅠ 님도 화이팅하세요~! 자살 생각 저도 안 하려고 하고 최대한 긍정적이게 생각하려는데 또 마음대로 안 되는 거 같아요ㅠ 우리 극복해나가봐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yuky22
· 4년 전
뭐라도 배우면 좀 자괴감이덜하더라구요.ㅠ참속상해요. .글쓴이님도 자살하지않고 잘살았으면 좋겠네요..마음이 생각대로 되는건 아니지만 터널지나서 탁트인바다같은 날이 오길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