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에 너무 스트레스받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공부에 너무 스트레스받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affe0317
·4년 전
저희 집은 동생보다는 저에게 더 치중하는 가정입니다. 직접적으로 넌 꼭 이 학교를 가야 한다, 이 성적을 받아와야 한다 그러진 않지만, 성적표에 B가 한번 찍혔을 땐 일부러 눈치를 주고 90점 밑으로 점수가 내려가면 이걸 성적이라고 받아왔냐고 해요. 무언의 압박인 셈이죠. 전 지금 2학년 여중생이고 목동에 살고 있습니다. 공부 부담이 클 수밖에 없어요. 더구나 전 제 목표 자체가 상산고등학교라서, 성적에 정말 신경을 많이 써요. 사실 공부가 좋아서 원하는 건 아니에요. 거긴 기숙사학교고 전주니까.. 더이상 가족들 얼굴을 보기가 싫거든요. 저를 볼 때마다 공부얘기만 해요. 고민을 얘기하고싶어도 이럴 시간에 공부나 하라고 혼만 나고요..사실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수면제 사기도 하고 옥상에서 떨어지려고도 두번쯤 해봤어요. 근데 그건 또 무서워서 결국 못하고..자해는 또 아파서 제대로 못하고..내가 아파하는 건 맞나 엄살떨고 있는 건가, 근데 왜 이렇게 힘들지, 이런 생각밖에 없어요. 정신과도 가보지 못해서 우울증인지 아닌지도 모르겠고...제발 누가 저 좀 도와주세요..
도와주세요중2죽고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ght99
· 4년 전
이제 막 사춘기를 접어드는 시기에 스트레스는 치명적이죠. 저도 중학교 시기엔 친구관계, 공부, 가족에게 받는 스트레스로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글이 더 와닿네요. 부모님과의 관계는 어떤가요? 만약 평소에 대화를 자주하지 않는 집안이시면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기 더 힘들 거예요. 사실 마음 속 깊은 얘기는 오히려 처음 본 남한테 하기 쉽기도 해요. 너무 힘들고 스트레스를 받으시면 학교에 상담 선생님을 찾아가 대화를 나눠보시거나 친구와 재밌는 이야기나 평소 해보지 못했던 일들을 하면서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를 잠깐 내려놓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너무 우울해 하지마시고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loria04
· 4년 전
저도 힘들어서 그런적있어요ㅠㅠ 그래도 한번씩 다 격는시기라고 생각하고 잘마음잡아서 잘넘겼어요! 제보자님도 힘내세요! 할수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