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를 준 사람들에게 저의 죽음으로 복수하고 싶어져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자살|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문제를 준 사람들에게 저의 죽음으로 복수하고 싶어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hhalf
·5년 전
전 20대 초중반 대학생입니다. 평소에는 밝은 편까진 아니지만 침착하고 가끔 장난도 치면서 잘 지냅니다 그런데 누군가에게 해코지나 부당한 대우를 받을 때 그 자리에서 상대에게 직접 화를 표출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제가 쓰러지거나 죽으면 그 사람들이 후회하겠지? 곤란해지겠지? 라는 생각이 들며 그런 충동이 듭니다. 평소에 자살 충동이 있는 건 아닙니다. 스트레스는 많이 받는 편이지만 다른 일에는 이만큼 무너지지는 않습니다. 타인과 문제 상황이 생겼을 때 대처하는 것이 서투른 것 같습니다. 특히 존중받고 있지 않다고 느껴질 때에 감정적으로 조절이 힘들어지는데, 무시할 수 없는 존재가 권위로 압박할 때 심해집니다. 예를 들면 부모님이나 교수, 상사, 선배들과의 대치상황이 너무 괴롭습니다. 어떻게하면 이런 상황에서 무너지지 않고 건강하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ga55
· 5년 전
저도 예전에 비슷한 생각을 한적이 있었죠. 부모님, 친구들과 수많은 갈등을 겪고 죽고싶다는 생각만 수천번 했을겁니다. 차마 용기가 없어서 실행하지 못했지, 아마 용기가 저에게 있었더라면 벌써 몇번이라도 자살시도를 했을겁니다. 그 어떤것을 시도해도 도저히 나아질것 같지 않았고 무력감에 지쳐 매일 혼자 아무것도 하지않고 지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보니 정말 아무것도 아니었습니다. 물론 감정이 아직 사그라든건 아니지요. 저는 언젠가 그들의 콧대를 눌러줄꺼라 맹세하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제가 그 사람들보다 위대해지면 이기는거 잖아요?ㅎ 현재는 괴롭겠지만 버텨보세요. 아무것도 아닌일들이 될겁니다. 취미를 새로 만들어보셔도 좋고, 다른 모임에 나가셔서 새로운 관계를 맺는것도 좋습니다. 뭐든 본인이 즐거워 하는일로 시간을 때우다 보면 언젠가는 뒤돌아 볼수있는 날이 올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