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플 때 가슴부터 손가락까지가 아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슬플 때 가슴부터 손가락까지가 아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원래 슬플 때는 가슴이 저릿하고 아픈가요?? 최근에는 가슴부터 손바닥, 손가락까지도 그 고통이 느껴지는데 원래 그런 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riduri (리스너)
· 5년 전
슬플 때 몸이 아픈 것을 느끼시고 계신가봐요! 슬픔을 느낄 때에 대해 사람들의 반응이 다 다를 거라고 생각해요! 마카님처럼 신체에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그저 눈물만 흘리는 사람이 있고 그러는 것처럼요 사람들은 다 다르니까 아마 슬픔에 대한 반응도 다 다르리라 생각이 들어요!! 슬픔에 대해서 충분히 슬퍼하고 충분히 받아드리면서 한편으로 통증이 생길 때 내 자신이 어느 정도 강도일 때 어디까지 통증이 어느 강도로 오는지까지 아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렇게 이해하고 그 통증을 완화하면서 충분히 슬퍼하는 연습을 하다보면 슬플 때 내 신체가 아파 보다 내가 그만큼 슬프구나 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어져요! 저의 경우에도 가끔씩 가슴이 쿡쿡 찌르게 아픈 경우도 있고 찢어질거같은 경우도 있고 그래요 그럴 때는 제 마음이 감당하기 힘든 만큼의 슬픔이 제게 왔을 때 그렇게까지 아프더라구요! 저의 경우에는 이러해서 마카님께서도 한번 알아보고 받아들이시는 것은 어떨까 해서 이렇게 써보았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woriduri 헉 그런 거였군요! 조언도 감사합니다ㅠㅠ!! 슬픔을 이해하고 충분히 받아들이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