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걱정도 심하고 질투가 심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는 걱정도 심하고 질투가 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JTJ
·4년 전
전 여자입니다. 제 남친은 연하이고 사랑스럽게 행복하게 연애하고 있는중입니다. 예전에는 제가 질투를 그렇게 심하지는 않았고 남친은 질투가 제일 심했는데 요즘은 제가 더 심해요. 남친 학교에서 남친이 자고 있는데 학교 여자애가 볼을 콕 찌르고 핸드크림 나눠 줄려고 손을 대라고 하고 남친도 소심한거 때문에 다른사람 상처 주기 싫어서 학교 여자애랑 같이 놀고 다 받아들이고 여자애들이 남친보고 귀엽다고 하고 몸이 좋다고 하고 축제때문에 보컬에서 같이 하는 여자애랑 듀엣 할려고 노래 같이 할려고 하고 시험때문에 여자애랑 같이 가까이 붙어서 공부하고 먹을거 내기하고 손도 닿고 눈도 마주치고 웃고 떠들고 제가 남친한테 " 왜 여자랑 같이 공부하냐고" "남자 있지 않냐고" 물어보니까 "내친구들은 어렵게 말한다고 여자애는 이해를 쉽게 말해준다고" 이해할려고 하는데 당연히 저는 남친의 임자 여친으로써 안좋고 짜증나고 질투 마니 나죠 그래서 제가 남친한테 입장 바꿔 생각해보라고 말했는데 전 성인이어서 더 위험하다고 학생때는 애들이 위험한걸 다 알고 자제하는거 한다고 그리고 막 제가 "여자애랑 이것저것 하지 말라" "걱정되고 질투 마니 나고 내가 질투 마니 나는거는 미안하다"고 말하면 남친은 "학교 그만 둬야겠네" 이러고 저도 어떻히든 이해할려고 하는데 남친은 소심하고 다 받아들이니까 거절도 못해서 더 걱정되고 질투가 더 심해진것같아요! 저만 질투 심한건가 해서 친구들한테도 물어봤는데 내 남친이 그러면 안좋겠다고 걱정되고 질투 마니 나겠다고 그러는데 제가 질투 너무 심해서 줄일려고 하는데 줄여야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mdc0402
· 4년 전
저도 비슷한거 때문에 여친이랑 초반에 많이 다투었습니다. 근데 글쓴이님이 작성하신 내용만 보면 질투가 아니라 걱정이 될만한 부분이 많네요.. 혹시 어떠한 부분이 싫다고 명확히 말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이러한 대화들을 통해 서로간의 입장을 조정하능 과정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글쓴이님이 물론 구속한다고 느껴질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남친분도 조심할 부분은 해야죠. 연애하며 할거 다 하면서 상대방이 이해해주기 바라는거 자체가 욕심이죠. 무튼 대화는 해보시고, 제가 남자입장에서 봐도 남친분은 좀 자제가 필요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