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상담장면에서 무엇보다 편안함과 안전감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자신의 마음속 깊은 곳의 이야기를 꺼내어놓는 그 자체만으로도 큰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이며, 또한 상담 과정 내내 내담자분들과 깊게 연결되어 말씀해 주시는 모든 이야기와 정서, 이미지, 신체싸인을 잘 담아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삶에서 겪는 어려움이 신체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하는 것은 흔한 일이기 때문에, 저를 찾아주시는 분들의 신경계를 안정시키기 위해 신체를 활용한 안정화기법, 마음 챙김 기법, 수용전념치료 등을 활용해 지금 현재 여기에서 일어나는 일을 천천히 안전하게 다루어 심리신체적으로 안정감을 찾고 일상에서 편안함을 향상하실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리고 자신을 케어하는 방법, 언제든 나를 보호할 수 있는 보호막이가 될 수 있는 자원을 찾는 방법, 타인과의 경계를 만들고 지키는 방법, 신체를 활용해 자기조절하는 방법, 스스로의 힘을 되찾는 방법 등 심리교육과 현실적인 조언을 함께 제공하합니다.
이를 통해 삶의 어려운 순간에 스스로를 잘 지켜나갈 수 있는 마음의 힘을 길러 상담장면과 일상의 괴리가 생기지 않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해결중심적인 상담을 통해 나도 모르게 고정되어 있는 문제중심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해결중심적으로 자신의 삶을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함께 만들어갑니다.
이 모든 과정을 내담자분들과 깊은 연결감을 가지고 든든한 지지자로서 함께해 나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