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 No.1 온라인 심리상담 플랫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프로모션 배너
중독/집착
#스트레스  #흡연_충동  #중독_집착  #충동_폭력  
중독/집착
#우울  #스트레스  #트라우마  
전문답변
중독/집착
#불안  #중독_집착  
중독/집착
#우울  #의욕없음  #불면  #중독_집착  #스트레스  
술때문에 너무 힘들어요안녕하세요 이제30살된 남자입니다.. 제가원래 술을 좋아해서 성인이된 이후로 술을 정말 많이 마셨습니다.. 제작년, 작년에는 거의 일년중 350일은 마신것 같습니다.. 제가 맨정신일때는 좀 내향적인 성향이 있는데 술을 마시면 외향적으로 변하는 저의모습이 좋아서 술을 마시며 사람들이랑 어울리는걸 좋아하게된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느순간 술을 마셔야 하는 저녁시간에 술을 못마시게 되면 불안해지고 제일 사랑하는 여자친구에게도 예민하게 반응을 하며 술을먹고 여자친구랑 싸우거나 헤어지자는 말을 해버립니다.. 평소엔 정말 소중하게 생각하고 헤어지자는 말을 안하는데 술만 들어가면 여자친구를 힘들게 했었습니다. 여자친구는 그런 저를 그래도 3년 넘게 만나주었고 저를 사랑해줬습니다. 하지만 이제 여자친구는 지쳤고,, 술을 마신 저의 모습이 너무 싫고 술을 가까이 하는 남자와는 결혼을 못하겠다며 헤어졌습니다. 그래도 나중에 제가 술을 끊는다면 결혼 하겠다고 약속 했습니다. 그래서 헤어진 후 처음 일주일 정도는 술이 정말 미워서 별로 먹고싶은 생각도 안들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술을 끊어서 그런지 잠에 들자마자 가위,악몽을 꾸게됩니다. 간헐적인게 아니라 하루에 한번은 무조건 잠에들자마자 20~30분있다가 악몽을 꿉니다. 너무 힘들어서 다시 술을 먹게되었고 , 외로운 나머지 여자친구와 만나느라 못만났던 지인들을 만나며 나가서도 술을 마시게 됬습니다. 역시나 밖에서 술을 마시며 물건도 잃어버리고 모르는 사람들한테 시비도 걸리고, 않좋은 상황들을 만들어 냈습니다.. 다음날 잠에서 깨면 너무 우울하고 하루종일 누워있습니다. 그러다가 우울을 잊고싶어 혼자집에서또 술을 먹습니다. 아무래도 술은 의학적 도움없이 혼자 끊기는 어려운거같아 다음주에는 정신과에가서 상담과 약을 받아보려고 합니다.. 제 자신이 너무 한심스럽고 거울을 보면 제 자신이 정떨어지는 느낌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짧게라도 댓글 남겨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중독/집착
#불안  #중독_집착  #충동_폭력  #의욕없음  
결국 결론이 제가 해결해야할 문제인데 방법을 모른지 평생이예요애써 마주하지 않으려고 피하려던 부분들을 다시 마주 하게 되면 급히 감정이 충동되고 지나온 시간이 억울해서 감정이 극으로 치닫고 절망하게 된다, 상처가 나긴 났는데 처치 하지 않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치거나 혹은 외면하고 방치한 감정들은 그대로 흉지고 벌어져서 다시 마주 해 보니 상처가 감염 되어 벌어지고 균이 번식하듯이 내가 더 자란만큼 상처도 더 자라 있는 거다, 포기하는 나도 더 자라고 화를 표출 하는 나도 점점 더 대범해진다, 나는 나에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부모님을 원망하고 세상과 멀어지고 세간에서 못났다고 하는 사람이 내가 되어 있는데 나는 이렇게 밖에 화내는 방법을 몰라서 문제는 인식 하지만 개선할 방법을 길을 전혀 모르는, 몰라왔고, 항상 어딘가 모자랐던, 태생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내 존재 가치에 의심을 품게 된다. 항상 이런 식으로 생각해 왔고 머릿속에서 생각의 길은 이미 나고 다져져서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대로변이 뻥 뚫려있는데, 사람을 주시면 뭐 합니까 내가 변하지 않았는데,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 될 수록 점점 멀어지고 숨기는 기능만 업그레이드 되어 있는 나를 발견한다. 실패의 경험이 점점 더 쌓여 혼자가 편해진 상태는 홀로 온전한 상태와는 다르다는 걸 안다, 내가 가진 것은 젊음밖에 없어서 이것마저 사라지면 스스로에 대한 혐오가 더 커질까 아니면 도를 닦게 될까, 결국은 용기가 없어서 믿음이 없어서 그래서 결국은 내 문제라고 생각 하다가도 해결할 방법을 찾지 못 하니까 원망하는 마음만 더 자라게 된다 시간이 가는게 두려워진다
중독/집착
#중독_집착  #스트레스  
중독/집착
#불안  #트라우마  
중독/집착
전문답변
중독/집착
#스트레스  #중독_집착  #우울  #의욕없음  #불안  #트라우마  
중독/집착
중독/집착
중독/집착
#충동_폭력  #분노조절  
중독/집착
#중독_집착  #트라우마  #우울  
전문답변
중독/집착
#불안  #중독_집착  
전문답변
중독/집착
#우울  #의욕없음  #스트레스  
전문답변
중독/집착
#콤플렉스  #스트레스  #불안  #우울  #의욕없음  #중독_집착  
중독/집착
전문답변
중독/집착
#의욕없음  
중독/집착
#집착  #인터넷방송  #짝사랑  #우울  #무기력  
인터넷방송에 대한 집착친구도 취미도 없는 삶에서 유일한 재미가 인터넷방송이었습니다. 여러 방송을 보며 채팅도 안 치고 보고 그렇게 지내다가 어떤 방송에 빠지게 되었는데 그 방에서 채팅을 가장 많이 치는 사람도 되고, 후원도 하고, 선물도 보내고, 영상편집도 독학으로 해서 1주년에는 짧은 영상까지 만들어 보내게 되었습니다. 살면서 누군가에게 이렇게 마음을 쓰고 좋아해 본 게 처음이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갈수록 뭔가 잘못되고 있었습니다. 내 시간을 포기해가며 방송을 보게되고 , 내가 즐기는데 쓰는 돈을 줄여가며 후원을 하고, 방송이 없을 땐 그날 하루가 재미가 없고, 방송 분위기가 안 좋았던 날은 그 다음날까지 제가 우울해지고, 단톡방이 있는데 거기서 대답을 안 해주면 서운하고 불안해집니다. 일반적으로 좋아하고 응원하는 마음이 아니라 집착하고 짝사랑하는 마음이 생겨버렸습니다. 마음을 정리하고 가볍게 보는 때로 돌아가야 겠다고 생각하고 멀리 하려는데 너무 힘이 듭니다. 친구도 없고 재미없는 삶에서 대화를 할수있는 유일한 친구였고 퇴근을 기다리게하는 설렘이었으며, 나 스스로가 놀라게 열심히하게 만들었던 것이라... 처음부터 이런 재미를 몰랐다면 이렇게 괴롭지도 않았을 텐데... 평소에 너무 우울하고 무기력해서 일상생활도 어려움이 느껴져 약이라도 먹어야 하나 싶기도 하고... 우울한데 좋다고 청소도 주기적으로 하고 운동도 꼬박꼬박 나가는데 기분은 나아지지 않네요 시간이 해결해주겠지 싶기도 한데 지금은 많이 힘이 듭니다. 집착, 짝사랑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중독/집착
#중독_집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