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천주교 방송에서 만든 유튜브를 보고 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동성|종교]
알림
black-line
최근에 천주교 방송에서 만든 유튜브를 보고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terminal379
·2달 전
우연히 동성애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어요. 물론 아브라함계 종교 전체가 동성애를 나쁜 쪽으로 보고 있다는 걸 알지만, 그래도 마음의 안정을 찾기 위한 방법이 천주교 뿐이기도 하고, 좋은 일도 많이 해서 긍정적인 이미지가 많이 박혀 있어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대놓고 천주교 영상에서 동성***를 부정적으로 보니 좀 마음이 불편해지더라구요. 물론 교황님께서는 동성애에 대해 조금 포용적인 발언도 하시고, 제가 미사 영상을 통해서 배울 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다른 가톨릭 신자나 신부들은 성소수자에 대해 불편하게 여기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지 않네요. 교리를 바꾸려는 생각도 없고, 동성 애인을 만날 마음조차 없지만, 제가 올바르게 제 마음을 다스리고 있는지 의문이 느껴져요. 제가 천주교 신앙이 아닌 다른 종교를 알아봐야 하는가 생가이 들기도 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2달 전
마카님, 마음이 불편하셨겠어요. 천주교에서 좋은 점을 많이 느끼셨는데, 그런 부분이 마음에 걸리셨군요. 종교는 각자의 신념과 마음의 안정을 찾는 중요한 부분이니까요. 천천히 생각해보시고, 자신에게 가장 맞는 길을 찾으시면 좋겠어요. 어떤 선택을 하시든지 마카님의 행복이 가장 중요해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