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하기 직전에 일 주는 상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퇴근하기 직전에 일 주는 상사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이런 상사들은 개념이 없는 걸까요? 야근수당을 줄 것도 아니면서 남아서 자기 일을 돕고 가라고 하니 짜증나네요.... 미리 말을 해주던가 시간 많은 오후에 지시를 하던가. 진짜 짜증납니다 한 두번도 아니고 일과중에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을 꼭 퇴근시간에 말해줍니다. 심지어 자기 일인데ㅋㅋㅋㅋㅋㅋ 아 정말 화딱지나서 죽겠네요 이런 사람들은 가정교육을 뭘로 받고 자랐길래 이러는 걸까요? 심보가 너무 고약하고 진짜 너무 화가 나서 뺨을 때리고 싶은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지금도 야근중이네요..... 자기는 이렇게 헌신하면 진급을 하겠지만 저한테는 아무런 도움도 안 되는 일들을 왜 해줘야하는지 모르겠어요. 너무 현타가 오고 짜증납니다.... 대한민국 직장들은 왜 이런 걸까요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태호 코치
2급 코치 ·
한 달 전
회사에서의 부당한 요구에 참 화가 많이 나셨겠어요.
#상사
#야근
#자기일
#진급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회사에서의 부당한 요구에 참 화가 많이 나셨겠어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남깁니다.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상사분이 야근수당 없이 본인의 일을 돕게 하라는 지시를 퇴근 시간에 하셔서 불만이 크신 것 같아요. 이런 상황이 한두 번이 아니라 이전부터 지속되고 있었고, 필요할 때 미리 지시하지 않는 상사의 태도에 심히 화가 나신 것 같아요. 이러한 상황에 대한 좌절감과 짜증이 쌓이면서 상사의 행동이 가정교육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드셨군요.
원인 분석
마카님이 직장에서 직면하고 있는 문제는 상사의 업무 처리 방식이 효율성이나 공정성을 저해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상사의 업무 지시가 퇴근 직전에 이루어지는 패턴은 계획 부족이나 시간 관리 문제에서 기인할 수 있겠어요. 또한, 사적인 업무를 부하 직원에게 전가하는 행위가 마카님의 업무 스트레스와 불만을 가중시키고 계신 듯해요.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뿌엥댕댕
· 한 달 전
스트레스 받으면 정신건강 에 않 좋습니다.. 그 직장상사 커피잔 에 농약 을 타시던가.. 퇴근 길 에 조용한데 가서 맞짱 한번 뜨십시요 방법 없어요. 대한민국 직장 인 퐛팅 입니다. 힘내십시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orecho
· 한 달 전
참지마시고 중요한 약속있다고 몇번 구라치시고 계속 뭐 약속있다거나 병원가야한다거나 가족행사등등 핑계대세요. 그리고 솔직하게 얘기하세요. 근로계약서상 시간이 명시되어있고 난 이시간에 퇴근해야한다. 야근수당도 안주는데 하는건 부당한 것 같다고 고용노동부에 신고한다고 하세요. 계속 참고 일하다가 몸과 정신 병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