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든다고 출근하라고 하는데 걱정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취업]
알림
black-line
마음에든다고 출근하라고 하는데 걱정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hyun6363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여러 동물병원 다니다가 그만두고 괜찮은 동물병원 채용공고가 올라와서 면접보러갔습니다. 동물병원 면접중 원장이 경력도 있고 바로출근하라고 마음에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수요일부터 출근하기로했는데요 가족들한테 말했더니 "너가 마음에든다고 오라고하는것은 좋은곳이야.게다가 간호사분들도 4년넘게일한곳은 원장이 잘해주니까 오래일하는거야.걱정말고 바로출근해라"라고 말해줬는데 걱정됩니다. 원장이 기대하고있는것같고 게다가 마음에든다고 하니 혹 제가 실수나 일을 잘못하면 원장이 실망될까봐 걱정됩니다. 좋은선택일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 걱정
불안사회생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연영주 코치
1급 코치 ·
한 달 전
취업되신 것에 축하드립니다. 지금 걱정하시는 마음을 초심으로 생각하시고 업무에 임하시면 잘 해낼실거라 믿습니다.
#면접
#동물병원
#가족
#신뢰와 함께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우선 취업 되신 부분에 축하드립니다. 축하받고 기쁨을 누리셔야 될 텐데도 불구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출근이후의 업무에 대해서 걱정을 하고 계신 모습이 느껴지네요. 저의 글이 마카님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 걱정하는 마음, 충분히 이해가 가요. 첫 출근에 대한 걱정은 누구에게나 자연스러운 감정이에요. 경험과 실력을 가지고 계시니 분명히 잘 해내실 수 있을 거예요. 가족분들의 응원처럼 긍정적인 마음으로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첫 출근일을 편안한 마음으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원인 분석
걱정이 되는 이유는 새로운 환경에서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까 하는 불안 때문이에요. 원장이 내담자의 경험과 능력을 신뢰하고 있다고 느끼기 때문에 스스로 더 큰 압박을 받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가족들이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한 것처럼,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시작한다면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수 있어요.
해결방안
그동안 관계에서 왜 상대에게 맞춰 왔는지 그 이유에 대해 먼저 고민을 해보면 좋겠어요.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관계가 너무 중요해서, 혹은 갈등이 벌어지는 것이 싫어서 일수도 있죠. 그렇다면 그에 대한 이유도 있을 거에요. 화를 낼만한 상황에서도 화를 내지 않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더 우선이 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갈등이 일어나는 것이 나에게는 왜 어렵게 느껴졌을까요?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죠. 지금까지 마카님의 입을 막아왔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을 해보면 좋겠어요. 그래야 그것을 떼어낼 수 있으니까요. 거절을 하거나 분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마카님 뿐만 아니라 대부분 어렵게 느끼는 것 같아요. 저 역시도 그렇거든요. 특히나 화가 났을 때 이를 표현하기 어려운 것은 이 감정이 부정적으로만 느껴져서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댓글 아이콘
마인드카페 앱에서 확인 가능해요
마인드카페 앱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의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고민고민223
· 한 달 전
비슷한 고민 올린 사람인데 다른 분이 올린 글을 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그쪽에서는 여태 얼마나 많은 이력서들을 보고, 그 중에서 일해달라고 뽑았겠어요. 괜찮은 사람이다 싶으니 오라고 한거고, 그 중에는 기대치보다 더 잘한 사람도 있고 보통인 사람도 있고 별로인 사람도 있고 실은 그 중간중간 스펙트럼이 무궁무진 했겠죠… 뭐든지 해봐야 아는거고 일단은 출근하기로 한건 그 쪽에서 맘에 들었다는것이니 좋은 일이잖아요? 가서 실수할 수도 있겠죠. 그치만 실수 안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원장도 실수를 할 텐데… 실수 하더라도 다시 회복시킬 수도 있고 이 점에선 실수를 좀 하긴 하지만 저 점은 누구보다 뛰어나다던지, 그게 우리 병원에서 꼭 필요한 점이라던지 할 수도 있구요… 너무 무겁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될거같아요 국회의원 출마도 아니잖아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aaaaaak
· 한 달 전
쓴이님은 이미 강한 사람입니다. 지금까지 겪어 냈던 인생의 힘든 일들. 다른 사람이었으면 못견뎠을 거에요. 자부심을 가지셔도 괜찮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