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연은 없지만 우울감이 사라지지 않아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장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사연은 없지만 우울감이 사라지지 않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모카임1212
·한 달 전
고2 여학생입니다. 성적대는 2등급 후반에서 3등급 초반으로 그저 평범한 학생입니다. 그러나 외가&친가 모두 제가 가장 큰 장녀라서 저의 어깨에 올려진 어른들의 기대감이 느껴져서 힘들어요. 물론 이정도 사연은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고, 잘 살아가시겠지만, 저는 이런 부분들이 너무 힘들어요. 공부하다 쉬다가도 이렇게 쉬고 있어도 되나? 라는 생각이 들어 맘편히 쉬지도 못하네요.. 그렇다고 성적이 높아지는 것도 아니구요.. 밤에는 쓸데없는 걱정과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차서 잠도 쉽게 들지 못하고 있어요. 친구도 딱히 없어서 털어놓을 사람이 없었는데 이 앱을 접하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어떻게 하면 좀 더 좋은 성적을, 좋은 정신 건강 상태를 만들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Vinesa
· 한 달 전
저도 그랬어요(성적대도 비슷!) ! 저는 운동을 했는데, 운동을 하는 걸 시간 낭비라고 생각하지 않고 일주일에 3번씩 고3때까지 오래 공부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체력을 보충하는 걸로 생각했어요! 그리고 운동이 생각보다 엄청 정신적 스트레스가 풀립니다.! 육체적 스트레스는 무조건 잠자기! 진짜 진짜 중요합니다. 이렇게 건강한 생활 패턴 유지하면서 충분히 공부하고 성적 올릴 수 있어요 (여담으로 제가 스트레스 받으면서 공부했을 때랑 저렇게 생활하고 나서 등수 차이가 20등 가까이 올랐습니다.) 제 경험을 정말 추천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모카임1212 (글쓴이)
· 한 달 전
@Vinesa 운동하기! 감사해요! 근데 제가 야자나 방과후 수업 같은 걸 듣다보니 시간을 잡기가 힘든데 어떤 시간을 이용하는 게 좋을까요? 그리고 한 번할 때 몇시간 정도 운동하면 좋을까요? 만약 운동을 한다면 달리기 같은 걸 하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