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은 언제 해야 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비정규직]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결혼은 언제 해야 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권나림08688
·한 달 전
안녕하세요 27살 여성 나림이라고 합니다. 저는 남자친구랑 결혼한지 9년 되었어요. 제 남자친구는 29살이에요. 오늘은 남자친구가 내년애 결혼하자고 했어요. 저 사실은 남자친구랑 결혼을 하고 싶지만 무서워서 내년에는 너무 빠르고 결혼 생각이 없어요.. 준비할 마음이 없고 그냥 결혼에 대해 무서워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결혼은 하면 남자친구가 계속 사랑할 수 있을까? 행복할 수 있을까? 결혼하면 내 미래 희망이 있을까? 그런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그리고 생활비 충분히 있을까? 그런 생각은 제일 깊은 생각이에요. 왜냐하면 저는 온라인 영어 강사이고 제 남친는 농사를 짓고 있어요. 둘이 직업이 비정규직이라서 돈을 많이 벌지 않아요. 그리고 저는 내년에 대학교에 입학하려고 해요. 내년에 결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zaa
· 한 달 전
결혼은 어느정도 이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 라는 생각과 이 사람과의 미래를 함께하고싶다 라는 생각 그리고 내가 행복 할 것 같다 라는 느낌이 왔을 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제 생각이지만..) 이렇게 불안해서 글을 올릴 정도면 많이 불안하신 것 같은데.. 일단 남친에게 자신이 이것이 불안하고 무섭다 라고 대화를 해보면 어떨까요? 결혼이 무섭지만 그래도 그 사람과 결혼 생각이 좀 있으시다면 진지하게 자신의 속마음을 이야기 하는것이 좋을 것 같아요. 미래에 대한 것도 이야기 하고요. 솔직한 대화로 더 깊은 관계가 될 수도 있고 결혼에 대한 확신도 얻을 수도 있잖아요.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zaa
· 한 달 전
그리고 아이 계획이 없으시다면 굳이 지금 결혼 안 해도 될 것 같아욤.. 좀 더 마음이 괜찮을 때 해도 좋을 것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텐고쿠tengoku
· 한 달 전
남 생각 말고 질문자님이 생각하기에 주관적으로 이 사람과의 미래를 그리고 꼭 결혼 해야겠단 생각 보다 두려움과 불안, 찝찝함이 먼저 크게 앞서면 안하는게 맞아요 마음이나 정신으로나 이런 부분에는 결혼할 준비가 안된거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geidkek22
· 한 달 전
경지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