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과 불안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걱정과 불안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Hanry097
·한 달 전
아무것도 노력하지 않았는데 결과가 좋길 바라고,남들이 나를 보고 비웃을까봐 눈치를 봅니다 집안 형편이 안좋아,가족들과 다투는데 그럴때마다 너무 속상하고 나 자신이 못나보이고,사라지고 싶습니다.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미래에 걱정과 불안으로 삽니다. 부모님은 저에 대한 기대를 많이 가지시는데..나중에 실망하실까봐..겁이 납니다. 펑펑 울고싶어도 참아내는 내가 정말 미워보입니다,부모님은 이런 나의 마음을 알아주기보단 "아직 중학생 이여서,생각이 많아져서 그럴거야."라고 하십니다 하지만 정말 매일이 불안하고 밤마다 눈물이 나옵니다.. 이 무거운 마음을 어떻게 없앨까요 ... 지쳐요..
불안걱정자기혐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강지선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스스로에게 따뜻한 언어로 대해주세요
#자기혐오
#불안
#걱정
#가족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강지선입니다. 마카님이 남겨주신 사연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의 사연을 요약하자면 아무런 노력 없이 좋은 결과를 바라며 남의 시선을 신경 쓰고, 가족 문제로 힘들어하시는 것 같습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과 부모님의 기대에 대한 부담감으로 인해 매일 밤 눈물을 흘리시고 무거운 마음을 없애고자 하시는 의지가 있으시네요. 미래에 대한 불안과 부모님의 기대 속에서 지치는 마음, 정말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 현재 느끼는 불안과 자기혐오는 매우 복잡한 감정에서 비롯된 것 같아요. 먼저, 가족간의 다툼과 부모님의 기대가 마카님에게 큰 스트레스로 작용하고 있네요. 또한, 마카님 자신의 미래에 대한 불안과 자존감의 저하가 이러한 어려움을 더욱 심화시키고 있는 것 같아요. 아직 일어나지 않은일에 대한 불안을 예기불안이라고 하는데 현재 생활 전반의 불안 수준이 높으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아무리 옳은 이야기라도 스스로에게 하는 말이 따뜻하지 않으면 내말도 듣고 싶지 않아집니다. 우리 마카님께서 지금 느끼는 감정을 정직하게 인정하고 받아 들여주는 것이 중요해요. 울고 싶을 때 울고,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부모님께 솔직하게 현재의 마음 상태를 전해보세요. 그리고 전문 상담교사나 선생님 등 믿을 수 있는 성인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거운 마음은 시간이 걸릴지라도, 하나씩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더불어 조금씩 요가나 명상 같은 마음을 진정시키는 활동을 시도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위와 같은 노력에도 불안 증상 빈도나 강도가 강해지신다면 홀로 고분분투 하시기 보다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이곳 마인드카페에도 따뜻한 전문가 분들이 많이 계시니 언제든 편안한 마음으로 찾아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ndara
· 한 달 전
저는 가족을 위해 모든걸 짊어지고 살았어요 그게 나의 일이라 생각하고 그렇게 살았어요 그렇게 십수년을 지나고 아***가 돌아가신후 허탈하고 허망하고 무엇을 위해 이렇게 살고있었는지 라는 생각이 들면서 의욕이 없어지더라구요 그러다 세월이 조금 더 지나고 우울증이 왔어요 치료를 받으면서 멘탈케어를 위해 책을 읽다가 우연히 알게되었어요 나 자신이 나를 너무 모르고있구나 좋아하는거 싫어하는거 원하는거 등등 속시원하게 말할수있는게 없었어요 그렇게 제자신도 모르고 중요한것을 잃어버리며 살고있다는 생각이 드니 덧없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지금이라도 저 자신을 위해 살아볼려고해요 그리고 조금은 알게된것 같아요 가족... 중요해요 하지만 본인을 더 중히 여기세요 자신 스스로를 공부해보세요 그리고 원하는걸 찾아 공부하세요 본인을 위해서...가족에게는 결과로 보여주세요 그것이 본인과 가족 모두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있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