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감정이 안 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부부|불안|사생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무 감정이 안 들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연애한지 아직 100일이 채 되지 않은 스무 살 여자입니다. 지금의 연애는 5년지기 친구와 시작하게 된 연애인 만큼 설렘 보다는 편안함이 더 큰 연애를 하고 있어요. 갓 사귀기 시작한 커플이라기 보단 마치 신혼이지만 부부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친구들도 저희가 커플이라기 보단 부부 같은 느낌이라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서로 개인 시간을 중요시 하기에 연락 빈도가 잦지 않고, 서로의 사생활(친구를 만나서 술을 마신다던가)에 관여가 없이 그냥 알아서 선(이성 친구와 단둘이 용건 없이 만나지 않기 등)을 지켜가며 만나고 있어요. 이전의 연애와는 다르게 지금 짝꿍과의 연애는 너무 안정적이에요. 연락이 되지 않아도 생활 패턴이 한결 같은 사람이기에 지금쯤이면 뭘 하고 있겠구나~ 하고 알고 있거든요. 만나면 설레고 즐겁고 편해요. 근데 문제는, 이상하리만치 아무렇지 않아요. 연락이 잘 안 된다고 해도 그냥 바쁜가보다~ 하고 크게 걱정이 안 되고, 친구 만나서 술 마신다고 해도 누구 만나는 건지 언제 돌아오는지 크게 궁금하지 않고, 장거리 연애라 자주 못 만나지만 연락이 안 될 때 짝꿍이 딴 사람 만날 거라는 생각도 안 들고, 시간이 안 맞아서 못 봐도 외롭지가 않아요. 원래 좋아하면 할수록 불안하고, 걱정되고, 전전긍긍하게 되는 게 연애라고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쌓아온 빅데이터는 그렇게 말하는데, 이게 정말 연애를 제대로 하고 있는 게 맞는 건가, 내가 너무 쿨한가 라는 생각이 들고, 그 친구를 사랑하긴 하는데 뭐가 뭔지 잘 모르겠어요. 이 친구가 없는 미래는 잘 안 그려져요. 비혼주의자이지만 꼭 결혼을 해야 한다면 이 친구가 될 것 같고, 그 친구 생각을 100%는 모르지만 서로 우리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나눠요. 나중에 결혼을 하게 되면 아이를 낳고 싶은 생각이 있는지 같은 이야기요. 이런 연애 제가 너무 쿨한 걸까요? 제가 어떤 감정인지 정말 모르겠어요. 100일도 되지 않았는데 이런 감정이 드는 게 정상인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마카님, 안녕하세요! 연애가 편안하고 안정적이라니 정말 좋네요! 서로의 개인 시간을 존중하는 모습이 멋져요. 감정이 어떤지 헷갈릴 때도 있지만, 그게 마카님만의 특별한 연애 방식일 수도 있어요. 사랑은 꼭 불안하고 걱정하는 것만이 아니니까요! 서로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마카님이 느끼는 감정이 어떤 건지 천천히 알아가면 좋을 것 같아요. 항상 행복한 연애 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한 달 전
@블루베흐 사귀기 시작한 초반부터 스킨십에 대한 얘기를 되게 오래 진지하게 나눴었어요. 저는 관계가 처음이었고 그래서 무섭다고 이야기 했더니 자기는 기다리겠다고 근데 저의 처음이 자기여도 정말 괜찮냐고 여러 번 묻더라고요. 그게 너무 배려심 넘쳐 보이고 사랑스러워 보여서 제가 그만 덥쳐버렸…장거리 커플인데 둘 다 집순이 집돌이라 대실 데이트 주로 하는데 만날 때마다 매번 관계는 가지는 것 같아요. 부부 느낌 나는 이유는 제가 몸매 좋고 이쁜 언나들 보고 짝꿍한테 봤어? 진짜 개이뻐 이러거나 못 봤다 하면 난 봤는데~ 이러고 놀리거나? 그래서인 듯 해요 ㅋㅋㅋ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한 달 전
@블루베흐 와 생각하니까 얘를 어디다가 묻어야 할지 땅부터 알아보게 되네요. 진짜 꽉 잡아야겠어요. 첨에 제가 고백할 때도 딴 여자한테 나한테 똑같이 하는 꼴 못 볼 것 같아서 했는데, 앞으로 햇갈릴 때마다 그때 생각하면서 마음 다잡아야겠어요. 조언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