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잡생각,망상을 많이 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잡생각,망상을 많이 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공부를 해야하는데 자꾸 딴 생각으로 빠지고 집중이 안됩니다. 망상도 조금 있는 것 같고요. 어떻게해야 고칠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양정원 코치
2급 코치 ·
한 달 전
변화를 위한 잠재력은 이미 내 안에 있어요
#스트레스
#변화
#습관형성
#집중력향상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양정원코치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공부에 집중해야 하는 상황에서 자꾸 딴 생각에 빠지고 집중이 잘 되지 않아 고민하고 계시네요. 망상도 조금씩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현재의 상황을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가 느껴지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의 상황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할 때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는 것이 원인이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망상은 일종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으로 자신도 모르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해 보여요.
💡 대처 방향 제시
관련하여 아래의 방안을 제안드립니다. 1.작은 목표 설정하기: 공부할 때 작은 목표를 설정하고, 한 번에 한 가지 과제에 집중해 보세요. 예를 들어, 25분 동안 집중하고 5분 쉬는 '포모도로 기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2. 환경 정리하기: 공부 환경을 정리하고, 방해 요소를 최소화하세요. 핸드폰, 소셜 미디어 등 주의를 분산시키는 요소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심호흡과 명상 연습하기: 심호흡이나 짧은 명상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부 전에 몇 분간의 심호흡 또는 명상을 통해 마음을 정리해보세요 4. 망상 기록하기: 공상이 자꾸 떠오를 때, 그 생각을 일기나 메모에 적어보세요. 이렇게 하면 공상을 통제하고, 다시 공부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하기: 규칙적인 수면, 건강한 식사, 꾸준한 운동은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신체적 건강이 정신적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마카님, 지금의 어려움은 누구나 한 번쯤 겪는 과정입니다. 자신을 신뢰하며, 작은 변화부터 시작해 보세요. 조금씩 변화를 시도하다 보면 분명히 큰 성과로 이어질 거에요. 변화를 이루어 낼 잠재력이 마카님 안에 이미 있습니다. 힘내세요!
변화의 과정 가운데 도움이 필요하시면 마인트카페 전문코치님을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일정기간 코칭을 받아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감사합니다. 양정원코치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마카님, 잡생각이 많아서 공부에 집중하기 힘들 때가 있죠. 그럴 때는 잠깐 쉬면서 산책을 하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작은 목표를 세워서 하나씩 달성해보세요. 예를 들어, 30분 동안 집중해서 공부하고 5분 쉬는 식으로요. 이렇게 하면 조금씩 집중력이 좋아질 거예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주나이스7
· 한 달 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