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달 사귄 남친과 일본여행 부모님의 반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두달 사귄 남친과 일본여행 부모님의 반대
커피콩_레벨_아이콘gimrwk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 22살 여자에요. 저는 2달 잘 사귀고 있는 남자친구가 있어요. 그런데 부모님이 너무 반대하여 제가 많이 지친상황인데, 제가 부모님과 이야기를 할 때마다 부모님께서 반대하는 쪽의 이야기를 하면 순간 화가나고 스트레스를 받아서 귀를 막게되는 것 같아요. 마음을 편하게 한 후 대화를 이어나가고 싶은데 제 뜻 대로 안되면 스트레스부터 받아서 점점 짜증이 섞여가는 것 같아요. 이런 고집있고 스트레스에 취약한 성격은 어떻게 고쳐야하는 걸까요? 제 생각만 고집하고 부모님께 짜증이나 화를 내는 모습이 아***가 저에게 정말 희한한 성격이고 정신연령이 많이 어리다고 하는데 제가 하는 이 행동이 정신연령이 낮아서 그런 것도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7남성
· 한 달 전
고집은 선천적으로 타고난것이기에 약물의 힘을빌려야될것같습니다.전두엽이 약하거나 기능을 잘 못 하시는듯보입니다. adhd 세로토닌 전달부족 자폐스펙트럼등등 정신과에서 검사를받아보시고 그에맞는 약물치료를 해야될것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imrwk (글쓴이)
· 한 달 전
@27남성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이건 정신연령의 문제 보다는 adhd일 가능성이 높을까요? 초등학교 때 adhd 진단을 받고 1년 정도 치료 후 완치되었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에도 약속시간 늦는 문제도 있고 고집도 쎈 부분이 있는데 다시 약물치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7남성
· 한 달 전
@gimrwk 네 adhd는 젊을때 빨리 치료받는게 좋습니다 다시 재검사를해보시고 의사선생님과 상의해보시길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imrwk (글쓴이)
· 한 달 전
@27남성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0536am
· 한 달 전
약물치료까지 필요할까 싶네요 저는 본인을 파악하고 성장하고싶어 하는 알아차림에 박수를 쳐드라고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7남성
· 한 달 전
@gimrwk 가만생각해보니 adhd를 완치하셨다고 하신게 마음에걸립니다. 완치후 경계선성격장애나 양극성장애(조울증)삽화증상이 발현된거일 수 도 있으니 그 부분에 대해서도 전문의에게 상담받으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