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감이 점점 심해집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우울감이 점점 심해집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23일 전
잠드는게 어렵고 잠들려고 누우면 심장이 계속 두근거리면서 불안하고 잡걱정들이 한번에 몰려와서 심장이 쥐어 짜지기도 합니다 남편이 있을때는 괜찮은데 출근만 하면 그때부터 걱정이랑 불안감이 몰려와서 눈물이 터지기도 하고 몸이 아파오고 퇴근할때까지 집안일을 아무것도 못하고 있다가 퇴근하면 그때 하기 시작하고 혼자 있을때 이렇게 불안하며 살 바에는 죽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자살시도를 시도한적이 종종있구요 주의력이 산만한 느낌을 많이 받는데 한가지를 오랫동안 하지도 못하고 금방 다른곳에 주의를 돌려버리고 까먹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것도 굉장히 오래걸리는 타입이라 사람들이랑 있을때 체력소모도 너무 크고 사람들을 만나고오면 2틀은 꼬박 잠만 자면서 쉬어야 될 정도로 불편하고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 지금 내가 숨소리가 많이 큰 가? 하면서 숨을 참기도 할 정도로 남의 눈치를 많이 봅니다 요즘 말을 갓뗀 아이 처럼 말을 어버버 거리기도 하고 생각 사고 전환이 느린거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요 도대체 어디서 부터 잘못된건지 왜이렇게 되버린건지 너무 우울하네요
자존감자기혐오분리불안애정결핍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임도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8일 전
마카님, 지속적인 불안, 우울, 자살 시도의 경험이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스트레스
#불안
#우울
#불면
#감정조절
#강박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마인드카페 전문 상담사 임도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지금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것 같아요. 잠드는 데 어려움을 겪으며 심한 불안과 걱정으로 심장이 두근거리며 깨어있는 시간을 견디기 힘들어하시는 것 같아요. 특히 남편이 출근하면 불안과 걱정이 몰려와 집안일조차 손에 잡히지 않아 자살 시도를 하신 적도 있으시고, 주의집중의 어려움으로 인해 산만하여 집중하기 힘들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데 오래 걸리시는 듯해요. 또한, 타인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하시며 사람들과의 만남 후에는 체력 소모가 커 오랫동안 쉬어야 하는 상황이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은 다양한 심리적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 같아요. 특히 불안, 두통, 불면증, 과도한 걱정 등의 이러한 증상들은 불안 장애의 전형적인 특징으로 볼 수 있으며, 특히 남편이 없을 때 느끼는 불안감이 더욱 심해질 수 있어요. 낮은 자존감과 자기 비판적인 태도로 인해 부정적인 사건이나 대화에 과민하게 반응하게 되며, 이는 일상 활동과 사회적 상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스트레스를 더욱 가중시킬 수 있어요. 또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데 오래 걸리는 것과 관련하여, 변화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정이 일상생활의 효율성과 삶의 만족도를 저하시킬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잠들기 전에 명상이나 심호흡을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줄 수 있어요. 또, 하루 중 자기만의 시간을 갖고 휴식을 취하거나 즐거운 활동을 찾아보세요. 작은 목표를 설정하고 하나씩 이루어가면서 성취감을 느껴보는 것도 자존감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그리고 지속적인 불안, 우울, 자살 시도의 경험이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와 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약물 치료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전문의의 진단 하에 불안을 조절하거나 기분을 안정시키는 약물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가족이나 친구와 같이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잘 유지하며 정서적 지지를 받는 것도 중요해요. 문제를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말고, 가까운 사람들에게 마음을 열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일상에서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도 신체적, 정신적 건강 유지에 중요해요. 자신의 상태를 조금씩 개선해 나가면서 일상에서의 안정을 찾아가시길 바래요. 이런 접근을 통해 마카님은 현재의 어려움을 점진적으로 극복하고, 좀 더 행복하고 안정적인 일상을 맞이할 수 있을 거예요.
마카님 위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계속해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제게 말씀해주세요.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