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르시시스트 시어머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르시시스트 시어머니
커피콩_레벨_아이콘초록들푸른녘
·5달 전
가스라이팅은 기본 상대 후려치기도 기본 자기맘대로 안되면 막말에 욕짓거리 장착 사돈 욕보이기는 당연한 수순 남편불러다 닦아세워서 이혼종용 며느리 흉험은 당연한거고 어쩌다 며느리가 강하게 연끊***하면 그다음은 온갖 아픈척 불쌍한척 신물나고 지겹고 토나오고 미칠거같고.. 애가 애아빠 좋아하는거만 아녔어도 이 ***은 시어머니 장단맞추는 남편놈 꼴보기 싫어 끝내버리는건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내가 가장 역겹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이재규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5달 전
시어머니의 행동으로 힘듭니다.
#가족
#시어머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이재규입니다. 시어머니의 행동으로 인해서 마음이 답답하고 화가 날 것이라고 느낍니다.
📖 사연 요약
시어머니느 가스라이팅을 하기도 하고 며느리를 욕하고 상대를 비난하고 욕보이는 행동을 자연스럽게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행동을 적절하게 해결해야 하는 남편은 시어머니의 마음을 맞추려는 행동으로 화가 나지만, 아이가 사랑하는 남편을 보면서 이중적인 감정이 든다고 보입니다.
🔎 원인 분석
. 시어머니는 남편이 결혼하고 독립해서 가정을 만들었음에도 여전히 간섭하고, 심지어 비난하고 이혼을 종용하는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 남편은 이런 시어머니에게 결혼 후 행동해야 하는 거리를 두지 않고 시어머니 말에 흔들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 새로운 가정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독립을 필요로 하지만, 이런 과정이 이루어 지지 않고, 시어머니는 아들과 자기 자녀들을 힘들게 하고 조정하려고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남편은 자기가 해야 하는 역할을 잘 알지 못하고, 안다고 해도 행동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 남편과 부인 둘만의 시간을 갖는 것을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둘만의 여행이니 데이트가 도움이 됩니다. > 아이를 위하는 것은 시어머니와 거리를 두는 것과 깊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릴 필요가 있습니다. : 부모가 통제하는 가정을 아이에게 주는 것은 안정감을 주는 것입니다.
가족에 대한 이해와 해결점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yr2681
· 5달 전
남편이 그럴수밖에 없다는거ㅠ 어린시절부터 막무가내였을텐데 무슨수로 벗어나겠어요 무기력이 방어기제였을 텐데요~ 첫번째방법은 남편을 뺏어 오는것 뿐인듯요 이건 연끊는방법이구요 두번째방법은 관계를 지속하려면 강하게 해서 서열이 내가 위다를 보여 주는것이죠~ 시댁의 존중 이런거 버리고 통제를 해 버리는게 답일듯합니다~ 며느리나 아들 존중이런거 없는 안하무인은 권력으로 서열 정리 합니다 아프고 불쌍한척에 속으면 또 그럽니다 그러다 간이 더 커지면 죽는쇼도 한답니다 그래서 이겨내기 쉽지않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