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조절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이직]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스트레스를 조절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누구지누구야누군데
·10달 전
조금 긴 글이 될 것 같네요. 저는 예민하고, 보수적이고, 감성적인 사람인 것 같아요. 주변 사람들의 기분 변화를 잘 느끼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요. 그로인해 평소에 생각이 정말 많아요. ‘혹시, 나 때문에..’ ‘혹시, 내가..’ ‘~ 할 걸 그랬나?’ ‘..인걸까?’ ‘나는 역시 ~ 한 사람이야.’ ‘그 때 ~ 였던건가?’ ‘나는 왜 이럴까?’ 혼자 집에 있을 때면 이런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죠. 답이 나오지 않는 생각들이에요. 평일엔 업무로 인해 바쁜 하루를 살지만, 주말이면 이런 생각의 꼬리가 힘이들어 잠으로 도망을 가요. 12시 즈음 일어나 늦은 점심을 먹고, 2~3시간 낮잠을 자요. 또 깨어나 간식을 먹고, 2~3시간 자는 패턴을 반복해요. 본가에서 멀리 떨어진 타지로 직장을 옮긴 지 1년이 되어가요. 원래 살던 터전에서 떨어지면서 스트레스가 더 커진 것 같아요. 고향에는 항상 내 편이 되어주는 가족이 있고, 오래된 친구들, 그리고 속 터 놓고 이야기 할 직장동료들이 있었거든요. 친구를 사귀면 나아질까 싶은데, 제가 학생도 아니고 어디서 사람을 만나야할 지 모르겠어요. 앱처럼 온라인에서 사람을 사귀는 건 무섭고.. 저는 경계가 많은 편이라 현직장 사람들에게 속 이야기는 못하겠더라구요.. (고향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거나.. 더 좋은 곳으로 이직을 하고 싶다거나) 고전적인 방법도 해봤어요. 꾸준히 운동하기, 여기저기 돌아다니기, 일에 빠져 살기. 그래도 안되더라구요. 더욱 푹 빠져서 매진해야했던 걸까요? 다들 자기만의 스트레스 관리방법이 있나요? 저도 저만의 방법을 찾고싶어요.
불안스트레스걱정스트레스관리콤플렉스예민보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ohn1234667
· 10달 전
음... 옛날에 저랑 비슷한거 같아요.. 저도한참 그래서 잠도 제대로 못자고 살도 엄청 빠지고 했었거든용.. 근데 어느날엔가 그 뭐라고 해야되지.. 그냥, 그냥 그러던가. 라고 생각하게 됐어요. 저렇게 생각하는건 여전해요. 여전한데 뭔가.. 신경을 끊게됐다고 해야되나.. 아무튼 그뒤로 뭔가 좀 나아져서 잠도 잘오고 밥도 잘먹고.. 대신 문제라면 남한테 살짝 쌀쌀맞게 대하게 됐다는거 ..?
커피콩_레벨_아이콘
ryk28
· 10달 전
음 취미 생활을 가지시다보면 서로 취미가 맞는 친구들을 만나시는 거 어떨까요…? 예민하다는 게 상대방의 감정을 살피는 만큼 그 만큼 힘든 점도 있겠지만 어떻게 보면 또 상대방 마음을 보실필 수도 있어서 또 그만큼 좋은 것 같아요 ! 이렇게 자신이 이러한 점에서 이 예민함으로 인해 조금은 힘들다 싶을 때 스스로 방법을 찾아나가는 점이 전 좋다고 생각해요 !!앞으로도 자신만이 가진 예민함 소중히 보살펴 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ddomi
· 10달 전
뭔가 저랑 성격이 굉장히 비슷한 것 같아 공감이 가네요ㅠㅜ 현재 상황으로 보아 스트레스를 풀 곳을 꼭 찾아야할 것 같네요. 타지에 있으니 가족이나 친한 친구와 자주 전화를 하면서 속 이야기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제가 그랬어서 말씀드리는데 만약 마카님이 주변 사람들과는 속 이야기를 할 정도로 깊은 관계를 맺지 못하겠다고 하면 억지로 관계를 만들 필요는 없어요! 물론 앱으로도요.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퍼즐맞추기 인데 생각정리도 잘 되고 다 맞추면 성취감도 들고 점점 피스를 늘려갈 수도 있어서 좋아요. 한번 해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yk28
· 10달 전
@ryk28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시작해 보세요. 링크를 선택하면 카카오톡이 실행됩니다. 고민 https://open.kakao.com/o/sG4iIdpf 혹시나 무슨 힘든 일이나 속상한 일 있으면 조금 조심스럽지만 여기서 가끔 얘기해 주셔도 돼요…!(물론 제가 잘 확인할지는 잘 모르겠지만..ㅎ) 그래도 감정 폭이 넓고 예민하면 고민거리 많으실 수도 있으니까요..! (사이비 이런 고 아닙니다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사과일수학34tt
· 10달 전
게임 추천드려요 다만 자기가 재밌어야하고 흥미를 가져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