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성인 ADHD 진단 및 상담문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ADHD]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조용한 성인 ADHD 진단 및 상담문의
커피콩_레벨_아이콘Blossombecca
·10달 전
안녕하세요 해외 거주 중인 30대 초반 여성입니다. 최근 여러 방송매체를 통해서 조용한 ADHD에 관해서 접하게 되었습니다. 요새 정신건강과 관련된 정보와 영상이 넘처나기 때문에 지레 짐작이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많은 부분이 겹치기에 마인드 앱 자체 내에서 명확한 진단과 코칭을 받고 싶어서 글은 남기게 되었습니다. 어렸을때부터 조용한 편이구요. 무언가 집중해야하는 일이나 공부를 할때 딴생각이 많이 나고, 여러 생각이 머리를 휙휙 스치다가 결국 딴짓을 하게되고 내가 일이나 공부를 시작한 목적을 너무나 자주 잊어버립니다. 이로인해 무언가 수행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시간을 늘린다고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마감시간엔 그래도 겨우 마쳐서 했는데 지금은 마감을 넘기는 일이 부지기수이고요 . 요즘들어 제일 힘든점은 남의 말귀를 못알아듣는점입니다. 어렸을때부터 남이 말하면 약간 논점과 빗나가서 말을 자주 했었습니다. (상대방의 반응을 보고 종종 눈치를 챕니다.) 상대방과 대화시 딴생각이 들어서 대화의 중간이 종종 날라가는 경우가 많아서 인게 큰 몫을 하는 것 같아요 제 삶의 집중을 못하는 지금의 저에게 불만입니다. 고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ohn1234667
· 10달 전
힘내세용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jorojo
· 10달 전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제일 정확한 것 같아요. 여기 커뮤니티에 글 쓰는 것만으론 명확한 진단과 코칭은 어려워요. 익명으로 서로 속마음 털어놓고 댓글남겨주고 위로하는 공간에 가까워서...가끔 전문상담사분들이 답변을 달아주시긴 하지만 글에 적힌 한정적인 정보만 보고 달아주시는 것이기에 깊은 답을 얻기는 어렵습니다. 코칭으로써 행동을 개선해 나가시고싶다면 여기 마인드카페 비대면 코칭도 있으니 한 번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스스로 adhd라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남 일 같지 않네요. 근데 제가 알기로는 성인 adhd는 어릴때부터 죽 이어지던 걸 성인이 되어서 알아차리게 되었을 때 성인 adhd라고 한다고 하더라고요. 어릴 때 괜찮았다가 성인 때 발병하는 종류의 것은 아니라고요. 요즘 들어 강하게 힘든 부분이 생긴 것이라면 adhd가 아닐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일단은 전문가에게 검사를 받아보시거나 상담이나 코칭으로 지금 생활을 고쳐나가시는 게 필요하실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