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전제인 남자친구가 전여친한테 연락한 걸 봤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죄책감|배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결혼 전제인 남자친구가 전여친한테 연락한 걸 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sa6813
·10달 전
4년 연애 했고 결혼 전제로 만나는 사이였습니다. 작년부터 결혼얘기는 나왔고 내년이나 내후년 쯤으로 얘기하고 있었구요 여자문제로 고민 한번 해보지 않을정도로 연락이며 주변사람소개며 확실히 해줬던 사람이라 느꼈고 사실 둘 다 학창시절 부모님께서 바람핀걸 목격란 입장으로서 그 고통이 얼마나 힘든지 느껴봤던 사람이어서 이사람은 바람은 안필거다 그거 하나보고도 결혼 할 수 있는 사람이라 생각할 정도로 많이 믿넜고 저한텐 제일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러다 얼마전 남자친구가 두달전쯤 이전에 외국에서 짧게 만난 전여자친구한테 먼저 보이스톡을 걸었고 통화연결은 안됐는지 카톡으로 안부인사 몇마디하다 끝난 연락을 봤습니다. 왜 그랬냐 결혼해야겠다 생각하니 내가 마지막 사람일지 고민이 된거냐 행동은 용납이 안되지만 저도 있었던 감정과 생각들이기에 물어보았습니다. 정말 가벼운 마음에 프사를 보게됐고 한국에 온 것 같아 물어봤고 연락을 하고서 아무것도 아닌 마음이었다 더 느꼈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사람에게 그정도 마음도 아니었고 제가 마지막 사람이 맞을까 고민해본 적은 있어도 그사람이 마지막 사람이라 생각해본 적은 한번도 없고 입국 했어도 볼 마음은 없었고 그정도로 어리석은 짓 할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해네요.. 변명하기도 미안하다고 처음엔 정말 염치없지만 한번만 용서해줄 수 없겠냐하다가 단호한 제 모습에 결국 받아드리고 헤어졌구요. 그리고 이별 일주일동안 연락 한통 없길래 감정이 앞서 물어보지 못한 것들 다 물어보고 나없음 죽을 것 같으면 어떻게 이렇게 참을 수 있냐 마음이 거기까지였던거 아니냐 했더니 본인도 아직 사랑하고 너무 힘들고 괴롭지만 자신이 믿음을 깼는데 용서해달라해도 그 잘못이 없어지는게 아닌데 어떻게 앞으로 잘할게라는 말로 이미 상처받은 사람에게 믿음을 줄 수 있을까 생각이 들었다고 그저 사랑하는 마음으로 될 문제가 아니라 생각이 들어서 연락을 못했다 하더라구요. 이전에 한번 헤어진 적이 있었는데 칼같이 절 밀어내던 사람이 되려 붙잡던 제 모습과 같은 행동을 하고 있는 걸보니 이사람도 절 사랑하는 마음을 놓지 못했구나 싶습니다. 곧 부모님 인사도 드릴 예정이었고 제가 다 이해해도 바람만 아니면 된다고 항상 말했었는데 그런 행동을 했다는게 너무 밉고 배신감이 들면서도 먼저 핸드폰을 본 내 잘못이다 내가 안 봤으면 그냥 지나갔을일일까 생각도 듭니다. 결혼을 생각한 이후로 다퉈도 관계회복을 위함이지 이 사람과 헤어질거란 생각을 해보지 않았어서 공허한 마음에 이렇게 흔들리는 걸까 싶습니다. 이성적으론 한번도 바람을 안 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피는 사람은 없다 정말 결혼하고 애 낳고 한 뒤에 안 것보다 나은거다 생각들다가도 이 행동이 바람이 맞을까 내 잣대가 많이 엄격한 걸까 싶고 많이 다투고 약한 모습 봐왔지만 처음 보는 다 무너져 우는 모습에 취준부터 그사람 인생에서 제일 힘들 시절 옆에 있었던 저여서 항상 고맙다고 말했던 그 마음에 뼈저리게 후회하며 참회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찾아와 얼굴보고 얘기도 했고 이미 신뢰가 깨진상태에서 그만하는게 맞을까요? 다시 만나서 이 사람과 결혼을 생각하면 미친 짓일까요? 이성적으로 지금 이마음은 상대방은 죄책감일테고 저는 미움과 애증이 완잔히 소화되지 않는 상태에서 만나면 서로를 옮아매고 그 끝은 사랑이 다 소모 될거란 생각이 듭니다... 마음은 이제 일주일이란 시간밖에 안흘렀지만 미웠던 마음은 작아지고 그사람을 이해하려하고 안쓰러운 마음까지 들어 그 사람에게 돌아가고 싶은 제자신이 밉기까지 합니다. 돌고돌아도 만날 인연이면 그 미움과 죄책감이 이해가 될때쯤 다시 만나지겠죠? 딱 일년만, 다른 사람도 만나보고 혼자 다시 생각해봐도 이사람이면 그때 다시만나는 거지 지금은 아닌게 맞겠죠? 사실 솔직한 마음으론 지금 돌아가 다신 그러지 말라고 안겨서 펑펑 울고싶은 감정입니다... 어떤 조언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도와주세요...배신감보다도 흔들리는 제 마음이 너무 힘듭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울스트레스불안섭식의욕없음트라우마불면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밀크v0
· 10달 전
헤어지길 너무 잘하신거에요 그 남자보다 더좋은남자 만나서 더 행복하게 사세요! 그런 남자보다는 딴 남자를 만나는게 더 좋은거에요 헤어진거 후회하지 마시구요 헤어지신건 너무 잘하신거에요 그런 남자에게 흔들리지 마시고 다시 기운내세요! 마음이 흔들릴때마다 그 카톡을 본 상황 그 때의 감정을 떠올리세요 그러면서 점점 정을 떨어트려보세요 흔들리지 마시고 다시 힘내시길..
커피콩_레벨_아이콘
John1234667
· 10달 전
긍정적으로 생각해보세요. 결혼전에 잘 걸렀다 생각이 들지 않을까요 만약 결혼 하고 나서 그랬다면 과연 용서를 했다해도 쉽게 끝낼 관계가 되진 않잖아요. 부정적이고 스스로 이해하기위해 합리화 시키는건 아닌지, 아니면 내가 지내온 날들과 시간이 감정과 생각을 그렇게 만드는건 아닌지, 잘 생각해보세용. 솔직히 제 사견을 말씀드리자면, 헤어지면 아쉬울만한 사람이었더라도 이미 신뢰가 깨진 관계를 억지로 이어간다고 그때 그 감정과 생각이 사라질까요. 더하면 더했지 절대 사라지지 않아요 만약 이어가도 상대가 잘못을 하거나 실수를 하게되면 가장 먼저 기억되고, 그로인해서 스스로에게 더 상처가 될수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olqh94
· 10달 전
결혼전제로 긴시간 연애하는 남자친구로부터 믿음이 있었을텐데 배신감과 분노감 충격이 크실거에요.그렇지만 다행인것은 전남자친구의 실체에 대해서 결혼하기전에 빨리 알게된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왜냐하면 전남자친구가 남편이 되버린 상태에서 알게되면 이혼이라는 선택을 고려해야하고 더힘든상황이 생길수도 있거든요.그리고 전남자친구가 전여자친구에게 연락을 한행동으로 봤을때 내담자님을 좋아하지않았다라는 증거가 될수있습니다.절대 남자는 사귀는여성이있는데 바람을 필생각도 피지도 않습니다.그러니 내담자님이 느끼는 감정은 자연스러운것이며 전남자친구의 바람핀행위가 잘못임으로 힘든감정 회복되시도록 잘추스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