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생각한대로 이루어 지면 행복할 줄 알았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생각한대로 이루어 지면 행복할 줄 알았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i1111
·10달 전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미국 입시를 치룬 학생입니다. 제가 꿈 꾸었던 학교를 목표하고 쉼없이 달려온 결과. 운 좋게 합격을 했어요. 결과가 좋으니 행복했고 저를 계속해서 힘들게 했던 고민, 불안, 걱정들이 사라지길 기대했습니다. 그런데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더 심해지네요. 미국 대학교를 생각하면 뭔가 맞지 않는 곳에 비집고 들어가서 불편한 장소 구겨진 느낌이에요. 이 시험을 준비했던 이유는 저를 무시했던 친구들 , 제가 안되길 바라는 친구들에게 보란듯이 보여주고 싶어서 시작했는데 이게 잘못된 목표였을까요? 아님 저의 전공을 부모님의 권유로 무턱대고 골랐던 이유일까요? 아무리 생각해도 답을 알 수가 없어서 이렇게 글을 남겨요. 현 상황은 사람들에게 인정도 받고 모든게 다 나쁜 상황도 없는데 마음이 공허할까요?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울콤플렉스의욕없음불안공황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8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10달 전
힘든 과정을 잘 이겨내신 마카님 축하드립니다.
#입시
#최종합격
#새로운환경
#새로운목표
#나를먼저
#챙기기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그동안 힘들게 준비한 미국입시에 합격한 마카님 축하드립니다. 마카님은 운좋게 합격했다고 하시지만 그 운도 준비된 자에게만 오는 기회랍니다. 좋은 결과를 얻었으니 그동안 마카님을 힘들게 했던 여러가지 고민거리들이 다 해결이 될 거라 생각했지만 현실은 또다른 시작이라는 생각과 함께 지금은 더 여러가지 생각과 감정에 놓인 상황이시네요.
🔎 원인 분석
우리는 살면서 따라오는 고민, 걱정, 불안을 빨리 해결하고 없애고 싶어하지요. 그러다 보니 그것이 해결이 안된다 느낄 때 더 불안하고 무기력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카님 그동안 쉼없이 달려온 입시의 터널에서 빠져나오니 이제는 새로운 환경 낯선 사람들과의 적응 그리고 문화적 차이로 인한 충격 등등 으로 이전과는 다른 상황으로 일시적인 혼란과 걱정스러움이 올라오실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지금까지 마카님이 인내와 끈기를 갖고 앞을 향해 달려왔던 자신을 격려해주세요. 그리고 지금은 잠시 숨고르기를 하는 시간이라고 생각해보세요. 누구나 낯선 사람 낯선 환경에 적응하기까지 각자의 기질과 성격에 따른 시간이 필요합니다. 마카님이 생각하시는 지금 나의 불편감들이 나의 진짜 목표가 아닌 '타인의 목표에 맞추는 것이라 그런것인가? 하는 생각들은 잠시 접어두고 자신의 그동안의 힘든 여정을 격려하고 스스로가 인정해주는 시간이 필요해요 그리고 조금 에너지가 올라오면 앞으로 마카님은 어떤 모습을 살아가고 싶은지 어떤 공부를 통해 무엇을 이루고 싶은지에 대해 들여다 보는 시간을 좀 가져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금의ㅡ그 자리에 있기까지 인내하고 노력한 마카님의 그 성공경험 그리고 그 과정이 가치롭다는 것입니다. 애쓰셨어요. 그리고 잘 해내셨어요. 낯선 환경에 적응하기 시간이 걸리지만 한국에서 할 수 없었던 것들을 경험하고 시도해보시며 또 다른 자신과 만나는 경험도 흠뻑 느끼시길 바랍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커피콩_레벨_아이콘
akiooo
· 10달 전
응원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1111 (글쓴이)
· 10달 전
@akiooo 감사합니다:-) 저도 akiooo님을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1111 (글쓴이)
· 10달 전
@!d5121673c20f1bd12cb 감사합니다:-) lemonday님을 글이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덕분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09032p
· 10달 전
이게뭐에요 공부끝판왕의 고민인가요 예전에 테레비에 교과서만보고 일찍잔다는 전교1등이 생각나서 약오르고 좌절감이 생기네요ㅋㅋㅋ 어차피 목표을이뤗고 과정도 고생햇을거고 결과를 좋은쪽으로 만들엇으니 더하든 말든 본인마음대로져 능력자네요 그냥 할게없어서 할줄아는게 별로없어서 재미보다 살기위해서 일하는사람도 잇어요 아직젊으신거같은데 즐길만한취미를 가지고 하던걸 계속하셔도 해내실거같고 하고싶은걸 지금하셔도 뭘하든 잘하실거같네요 하다이건정말 안된다싶으면 또다른하고싶은걸 하셔도될 충분한경험과 깡패같은나이가 잇으실거같아요 부러운데 이러고저러고 말을하고싶어서 댓글해요ㅋㅋ 부럽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닉뭐하냐
· 10달 전
복에겨웟네요진짜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정시터
· 10달 전
와 그렇게 사시는데도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ellyphonia
· 10달 전
원래 하나를 이루면 또 하나의 목표가 저절로 생기기마련이고 원하던것을 이루었다고해서 모든 고민이 해소되지는 않는것같아요. 하지만 한가지라도 이루어냈다는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에요. 스스로를 너무 깎아내리지 마시고 충분히 성취감을 느끼시길 바래요. 유학가서 그길이 맞지 않아도 괜찮아요. 일단 부딪혀 보시고 열심히 목표를향해 공부하신것처럼 앞으로의 학업에 열정을 쏟아보세요. 원하는 과 원하는 학교에 가도 막상 겪어보면 아닌길도 많아요. 주위시선 걱정마시고 님의 앞길만 보세요. 그동안 너무 고생 많았어요. 걱정보다는 설레이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이루어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뭐든 시작할때는 불안감이 생기는것도 당연해요. 진심으로 님의 앞길을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uoohmp
· 9달 전
대학 들어가기 전까지 그 커다란 목표를 가지고 최선을 다 했기 때문에, 그 목표에 올라서 허탈해지는 마음이 들 수 있어요. 사실 대학입학은 하나의 과정일 뿐이고 인생의 최종목표는 아니에요. 하지만 노력으로 얻은 귀중한 성취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이 사실또한 명심하면서, 진정한 내 인생의 목표가 무엇일지를 새롭게 생각하고 정해볼 필요가 있어요. 너무 멀고 큰 목표가 아니라 몇년 후의 나의 모습을 상상해보고, 그걸 적어보고 다시 달려가 보세요. 물론 그것 또한 최종목표는 아닐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