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하고 싶은 것을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진로|캠퍼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대학생이고 5년간 신체 질병을 겪으면서 우울증과 사회불안증 증상이 있었습니다. 버티다가 정신과 치료를 받기 시작하고 차츰 신체 질병도 치료되어가면서 삶에 대한 욕심이 조금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문제는 5년간 무기력한 증세가 있었고 집중력이 저하되다보니 대학은 어찌저찌 다니고 있지만 열심히 노력한 경험도 별로 없고 대인관계도 매우 소극적으로 바뀌었는데요, 제가 뭘 하고 싶은건지 잘 모르겠고 명상을 해봐도 느껴지는 것이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하고 싶은 것을 찾는지 궁금합니다.
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광희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자기 자신과의 대화가 필요해 보입니다.
#무기력
#불안
#스트레스
#진로
#심리검사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전문 상담사 정광희입니다. 조금이나마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이렇게 답변을 적습니다.
📖 사연 요약
과거 힘든 시기를 겪으셨고, 이제는 삶에 대한 욕심이 생기셨군요. 정말 기쁜 소식입니다 :) 이제라도 하고 싶은 것을 찾기 위해 명상을 해보거나 과거 경험을 되돌이켜 보았으나, 딱히 느껴지는 것이 없으신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그동안에 심신이 힘들었다 보니,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하는지, 자기 자신과의 대화를 나눌 여유가 부족하셨던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생각을 해봐도 잘 모르겠고, 명상을 해도 느껴지는 것이 딱히 느껴지는 것이 없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께는검사를 받아보실 것을 제안해 드리고 싶어요. 성격검사나 진로검사를 통해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그리고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탐색해 보는 것이 마카님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대학생이라고 적어주셨는데, 아마 캠퍼스 내에 학생상담센터가 있을 것으로 추측돼요. 학생상담센터를 이용한다면 따로 비용을 들이지 않고 심리검사를 진행하고 해석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캠퍼스 내에 학상상담센터가 없거나 도움을 받기 힘들다면, 워크넷을 통해 무료로 진로검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심리검사가 한 사람의 모든 것을 나타내지는 않지만, 빠른 시간 내에 자신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도구임은 틀림없습니다. 심리검사 및 해석상담을 통해, 마카님께서 진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검사를 실시해도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찾을 수 없다고 느껴진다면, 내가 싫어하는 것을 정리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나의 직업 가치를 점검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요. 마인드 카페에서도 성격검사 및 해석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부디 마카님께서 더욱 행복한 삶을 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인드 카페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