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너무 싫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아빠가 너무 싫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기묘으니
·일 년 전
저는 아빠와 약 20년간 떨어져살았어요 아빠가 엄마와 저 그리고 동생에게 지은 죄가 많았거든요 근데 이번에 아빠가 무작정 퇴직하시고 아프다고 하시면서 3명이서 살던 집에 들어와 살게 되셨어요 (아빠가 아프다고 하신 것들 다 검사해보니까 정상이었어요) 솔직히 불편하죠 여자 3명이서 살다가 남자 1명이 들어와 사는데.. 어쨋든 같이 살아야 하니까 맞춰가긴하는데 오랜시간 같이 안살았으니 시간이 좀 걸리잖아요 그것때문에 몇번 싸우기도 하고 그랬는데 이번에 좀 문제가 터졌어요 평소에도 아빠가 조심성 없이 막 문을 열고 들어오거나 그러셨는데 그러지 말라고 몇번을 말했어요 그런데 이번에 제가 화장실에 있었는데 그냥 뭐 찾겠다고 노크도 안하고 막 들어오신거에요 제가 뭐냐고 소리치고 정리하고 나오는데 아빠: 이제 들어가도돼? 이래서 사과한마디 없으니까 너무 화가나서 나: 지금 말걸지말라고! 아빠: 아빠가 모르고 들어간거잖아! 이러면서 화를내시는거에요 나: 실수를했으면 사과를 하던가 한마디도 안하잖아! 이랬는데 엄마가 외출 후 들어오셨어요 아빠가 엄마한테 쟤 화났어ㅎㅎ 이러면서 말하셔서 엄마가 왜화났는데?하니까 아빠가 몰라?이러고 마시는거에요 그래서 엄마가 저한테 o o이 왜 화났어?물으셔서 저는 저 상황을 말했죠 근데 아빠가 자기는 그런적이 없다고 울부짖으면서 억울하다고 화내시는거에요 그러면서 막 억울하다고 나가겠다고 막 옷을 입으셨는데 엄마가 다 큰 성인들인데 예의를 좀 지켜줘야하지 않겠냐고 하시면서 화내시는데 아빠는 절대 안그랬다고 우기시고.. 저는 더 억울하죠..저를 이상한 애로 몰고 괜히 화내는 사람으로 만들고.. 그래서 저는 아니라고 계속 설명했어요 근데 엄마가 아빠랑 살게 됐을 때 아빠한테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고 다시 한번 더 잘못해서 나가면 그냥 끝이라고 했거든요 엄마가 이 말을 아빠한테 다시하면서 나갈거면 나가라고 화를 내시는데 아빠가 나가려다가 안나가고 가만히 있는거에요 엄마는 현관 비번 바꾸러 내려가셔서 잠깐 자리를 비웠는데 저한테 아빠: 너 이제어떻게할래? 나: 내가 뭘어떻게해. 아빠가 나가려고 지금 짐 싼거아니냐고 아빠: 나 안나갈건데? 너어떻게 할래? 넌 엄마없으면 안돼니? 나: 아니 아빠가 잘못한거고 아빠가 나간다고 한건데 내가 뭘어떻게하냐고 아빠: 내가 들어가서 너한테 뭐 한건 아니잖아 이 말듣고 정말 이중적인 모습에 소름이 돋았어요 엄마 있을때는 억울한척 아닌척 다하면서 저한테는 뻔뻔하게 말하고 그러는게 이중인격자인것 같아서 너무 소름돋고 아빠의 진짜 모습을 본 것 같아요 그러면서 외출한 동생들어오고 아빠가 막 네명 다같이 이야기하고싶다해서 모이니 정말 집 나가라고 할 것 같으니까 화해하고싶다고 반성하는척 하는데 실질적인 잘못들에는 자기는 끝까지 안그랬고 인정안하고 사과를 안하더라고요 그러고서 엄마가 급한 업무때문에 잠시 외출을 또 하셨는데 다시 태도가 돌변해서 사람 칠것처럼 달려오고 비아냥대고 그랬어요 아빠를 집에서 나가게 하고싶고 인연도 끊고싶어요.. 그렇다고 저 혼자만 나가고싶진않아요 아빠가 그냥 이집에서 나가면좋겠어요 다시 평화로웠던 때로 돌아가서 살고싶어요 저 ***같은인간을 어떻게 해야하죠..? 정말 원래부터 인생에 도움안되고 아빠라고 부르고 싶지도 않은 사람인데 이번이 정말 끝을 본 것 같아요...
불안스트레스가족트라우마아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서영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객관적 증거를 수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면 어떨까요
#이중적인태도
#객관적증거수집
#심리코칭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심리코치 서영근 입니다.
📖 사연 요약
아빠라는 분의 이중적인 태도에 많이 불편하고 화도 날 것 같아요 그래서 <아빠가 그냥 이집에서 나가면좋겠어요>라는 마음도 들 것 같네요.
🔎 원인 분석
<나 안나갈건데? 너어떻게 할래? 넌 엄마없으면 안돼니?> 로 볼 때 아빠라는 분은 마카님을 불편해 하면서 집에서 나가기를 바라고 있는 듯 합니다 아마도 그래서 <엄마가 급한 업무때문에 잠시 외출을 또 하셨는데 다시 태도가 돌변해서 사람 칠것처럼 달려오고 비아냥대>는 행동을 했을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정말 집 나가라고 할 것 같으니까 화해하고싶다고 반성하는척 하는데 실질적인 잘못들에는 자기는 끝까지 안그랬고 인정안하고 사과를 안하>는 모습에 어이없고 화도 나고 할 것 같네요 가족 4명이 모여서 이야기를 하자고 한 다음 아빠라는 분과 마카님의 주장이 다르고 앞으로도 비슷한 상황이 반복될 수 있으니 아빠와 둘이 있을 때 혹은 아빠가 집에 있을 때는 항상 녹화 혹은 녹음 하겠다고 해 보는 것은 어떠세요 ?
마카님의 스트레스와 심리적 불편을 해소하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되시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ausis22
· 일 년 전
마카님 부모님들이 다 부모님다우면 참 좋을텐데 의외로 그렇지 못한 부모님도 있으신 듯 해요 마카님의 고민사연만으로도 충분히 불편하실거 같아요 아프다고 들어왔는데 정상인 것도 그렇고 엄마가 계실 때와 아닐 때의 태도가 다른 것도 그렇구요 전문가님의 의견을 적극 추천드려요 잘 해결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