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이 두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시작이 두려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첫 직장에서 상사와 안좋은 일들로 가득해 몇년전일임에도 불구하고 직장에 관한 이야기만 나와도 울어요... 저도 20대 중반으로 새로운 일을 시작해야되는 상황이예요 근데 너무 무서워요 시작하기가 두려워요 그 상황이 반복될것만 같고 저를 하지도 않은일들로 괴롭힐거같고 조그만 실수에도 크게 화낼거 같아요 그상황이 머리에 그려져요 일은해여되는데 너무무섭고 두렵고...다 포기하고싶어져요
불안우울의욕없음스트레스트라우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현재의 나는 과거와 다릅니다.
#적응
#두려움
#트라우마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첫 직장에서의 안좋은 경험이 마음에 남아 현재까지 두려움을 가지고 계시는군요
🔎 원인 분석
안좋은 과거의 경험을 현 시점에서 정리하고 새로운 경험으로 상쇄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첫 직장에서 겪은 일들 때문에 새로운 직장에 들어가는 것이 두려운 마카님의 심정 이해합니다. 과거의 안 좋은 기억들이 아직 치유되지 않은 채 마카님 속에 남아있다는 것이겠지요. 그런데 몇년 전이라고 하셨으니까, 분명 현재의 마카님은 그때의 마카님과는 달라졌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나이도 더 들었고, 여러 가지 경험들도 그때보다는 많이 하셨을 테니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그때 안 좋은 경험을 하셨으니까 그때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던 것들을 생각해 보시고 다음 기회에는 더 잘 대응할 수 있도록 연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부담 없는 선에서 조금씩 시작해 보세요.
상담에서는 과거 상처를 돌아보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