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에 슬럼프가 왔습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일에 슬럼프가 왔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곰팡이23
·10달 전
안녕하세요 20대 중반의 사회초년생입니다. 인터넷에 글을 연재하는 작가입니다. 연재에 도전할 때는 연재만 할 수 있다면 뭐든 해낼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막상 연재를 하게 된 지금은 모든 일이 막막하고 글이 도저히 손에 잡히지 않습니다. 겨우 한 편 완성해도 편집자님의 혹평에 다시 쓰기 일쑤고, 글의 줄거리와 등장인물의 심정에 몰입하기가 어렵습니다. 이유가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풀어가기 어려운 내용이라서, 글의 막바지라 체력적으로 지쳐서, 혹은 혹평 받은 뒤로 자존감이 떨어져서... 어느 쪽이든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 이 상황이 점점 더 저를 무기력하게 만드는 악순환의 고리로 밀어넣고 있습니다. 새로이 마음을 다잡고 집중해서 작업하고 싶은데 그게 참 쉽지가 않고 자꾸 인터넷이나 뒤적이게 됩니다. 제 글과 시간을 소중하게 여기고 있어 잘해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이 슬럼프를 무사히 극복하고 다시 일에 전념할 수 있을까요.
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0달 전
나를 위한 휴식의 시간을 가져 보세요
#번아웃
#슬럼프
#소진
#마음챙김
#재충전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하고 있는 일이 잘 되지 않고 슬럼프가 오신 것 같군요
🔎 원인 분석
쉼 없이 달려오느라 소진되신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글 쓰는 것에 계속 집착하면 시야가 좁아지고 더욱 더 마카님의 잠재력을 제한하게 될 수 있습니다. 쉼없이 달려오느라 아마 지치고 힘드셨을 테니 하루에 일정 시간이라도 일로부터 떨어져 몸과 마음을 돌보는 시간을 꼭 가지시길 바랍니다. 일에 대한 생각을 하지 않고 지금, 이순간의 현재를 느끼고 경험하면서 휴싯을 취하여 충전되면 시야가 넓어지고, 창의력이 더 증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여 무엇이 잘못 되더라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내적인 힘도 채우실 수 있을 겁니다.
상담에서는 나 자신을 돌아보고 지금 이순간에 멈춰 스스로를 돌볼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