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자꾸 원망을 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MBTI|고민|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나에게 자꾸 원망을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li하리밍il
·일 년 전
안녕하세요 자신에게 자꾸 원망해서 걱정입니다..그냥 사소한 원망이라면 고칠수 있을수 있을거 같은데 전 사소한 실패나 다른사람의 싸움같은것도 자꾸 저에게 이유를 돌리고 있는것 같아요..다 나때문이야 내가 이렇게 하지만 않았어도..같은 생각을 많이 해요..어떨땐 다 나 때문인것 같아서 내가 사라지면 다 괜찮아 질까 하는 고민도 해요..이런 경험도 한두번이 아니고요..제가 자존감이 심하게 낮기도 하고 mbti도 i라 그런지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털어놓고 싶어도 가족에게 털어놓으면 가족들이 걱정을 할까봐 걱정이고 친구들에게 털어놓으려고 하면 제 주변에 친구가 1~2명이라서 마땅히 털어놓을 친구도 없어요..이런 저 자신이 너무 싫고 죽고 싶다고도 자꾸 생각해요..마음이 너무 힘들고 괴로워요..어쩌다 털어놔도 다 괜찮을 거야 너만 힘든거 아니야 같은 소리만 들어서 고민을 털어놓는것도 괜히 시간낭비 체력낭비라 생각하고 자꾸 진짜 제 마음을 숨기고 가짜 마음으로 살아가고 있는것 같아요..제가 너무 싫고 제 성격도 너무 원망스러워요..자꾸 저를 원망하고 마음이 지칠대로 지쳐있는 저..어떡하면 좋을까요..? 마땅히 털어놓을대 없어 마인드 카페에 털어놓아봅니다..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자기원망마음지침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마카님, 너무 힘들어 보이시네요. 혼자서 모든 것을 해내려고 하다 보면 자신을 원망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그렇게 자신을 비난하는 것은 오히려 더욱 힘들게 만들어요. 제가 마카님의 곁에 있어서 함께 해결해 나갈게요. 마카님은 정말 좋은 사람이에요.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가치를 믿어보세요. 저와 함께 하면서 마카님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