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능력한 팀장과 일하다생긴 트러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폭력|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능력한 팀장과 일하다생긴 트러블
커피콩_레벨_아이콘귤귤님하
·일 년 전
현직장에서 프리로 일하고있습니다. 너무무능력한 팀장이있는데 제가 칼퇴근하는것에대해 불만을 갖고있고 그게 쌓여서 그동안에 제가했던 일들은 다무시하고 제대로좀 하라는 말을 회사 사람들있는곳에서 했습니다. 저는 화가나서 그말을 한사람에게 반박을 하려고 했지만 순간당황하여 제데로 못한건 무엇이냐 라는 말을 못했습니다.. 분이안풀리고 .. 일을 이번달까지만 하고싶다고 말하고싶지만. 계약기간이6월말 이라는 점 때문에 참아야합니다. 이런 저급한 인간과 일을하기가 정말 싫습니다.한달이란 기간동안 얼마나 참아야 할지.. 고민입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불안분노조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박유찬 코치
2급 코치 ·
일 년 전
그냥 참지 마시고 표현하세요.
#분노조절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팀장때문에 힘들어 하는 마카님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지금 현재 무능한 팀장 때문에 힘들어 하고 계시네요. ㅠㅠ 그 팀장은 마카님께서 시간 맞추어 퇴근하는 것을 못마땅해 하고, 그것에 불만을 표시하니까 공개적으로 다른 사람들 앞에서 무시하고 질책하는 행동을 하고 있네요.
🔎 원인 분석
지금 이렇게 된 것은 외형적으로는 마카님과 팀장과의 갈등때문에 비롯되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내면적으로는 갈등을 야기하는 요인들이 있었을 것입니다. 사연에도 적었듯이 시간에 맞추어 퇴근하는 것에 불만을 가진 것과 같이 평소에 못마땅한 것이 있었을 것입니다. 이런 팀장의 반응에 마카님께서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했던 것도 원인으로 작용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적절하게 풀었다면 이것이 마음에 남아서 자신을 더 힘들게 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팀장으로 인해 화가 나는 것을 참으려고 하지 마시고,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팀장의 면전에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빈의자 기법을 활용해서 마치 빈의자에 팀장이 앉아 있다고 이미지화 한 다음에, 그 팀장에게 하고 싶었던 말, 감정적으로 올라오는 것들을 있는 그래도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팀장한테 말하지 못해서 힘든 부정적 감정들이 조금씩 밖으로 빠져 나가게 되어 한결 마음이 가벼워질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감정적으로 좀 차분해 진 다음에 스스로 생각하기에 이성적으로 팀장에게 말할 수 있겠다는 마음이 든다면, 자신이 하고 싶은 얘기를 아이메시지나 비폭력대화 방식으로 팀장에게 전달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박유찬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마카님, 몸신체 활동이 불편하고 아픈 것 같아서 안타깝네요. 가능하시다면 의사나 병원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강하게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귤귤님하 (글쓴이)
· 일 년 전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