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고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퇴사고민
커피콩_레벨_아이콘s0022
·10달 전
여러가지 이후로 퇴사를 결정하였습니다. 좋아서 시작했던일에 몸과 마음 다 망가졌어요. 일을 하면서 불안증과 무기력증에 빠졌습니다. 함께 일하는 업무 인데 같은 직급인데도 나이가 많다는 이유로 저를 평가하고 뒷담화하는 그모습에 질려버렸습니다. 아동을 돌보는 일인데 서로를 헐뜯고 거짓말을 하는 그런 모습에 지쳐갔고,배울것도 없는 이곳을 얼른 벗어나고 싶은 마음입니다. 7월이면 2년이 되는 해입니다. 주변에서 채워서 나가라고 하는데 전 지금 6월 퇴사를 말하고 싶습니다. 동료들과 함께 일하는 이순간이 더해갈수록 더 지쳐갑니다. 이직업은 좋은데 이곳이 싫은 저에게 어떤 선택이 좋을까요? 다시 이직을 할 수 있을지도 두렵기도 합니다.
의욕없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광희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0달 전
두려운 마음을 조금 더 자세하게 들여다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무기력
#불안
#스트레스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전문 상담사 정광희입니다. 조금이나마 마카님에게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이렇게 답변을 적습니다.
📖 사연 요약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는군요. 업무에서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 함께 일하는 직장 동료들의 모습을 보며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것 같아요. 퇴사를 결심했으나, 재취업이나 이직에 대해 염려가 되어 이렇게 마인드 카페에 사연을 남겨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으로하여금 불안과 무기력을 유발한 사건은 직장 내 대인관계가 원인으로 보여요. 구체적인 에피소드가 적혀 있지 않아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서로가 서로에게 긍정적인 피드백보다는 부정적인 피드백을 주고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또한, 그간의 직장 경험이 마카님에게는 하나의 경력으로서 자부심을 느끼시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배울 게 없는 이곳에서 얼른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시군요. 이러한 부분이 이직에 대한 두려움을 키우는 데 한몫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즉, 그간의 직장 경험이 나에게 도움이 안 됐기에 이직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또다시 이와 비슷한 경험을 하시게 될 것을 걱정하고 계시기에 이직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시는 것으로 이해돼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음에 맞지 않는 동료들과 계속 일을 하는 것만큼 힘든 것은 없지요. 마카님께서 그곳에서 더 배울게 없다면, 이직을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다만, 저 역시 6월에 퇴사하는 것보다는 2년 경력을 채운 후에 퇴사하는 것을 권장해 드리고 싶어요. 2년의 경력을 채웠을 때, 마카님께서 지원할 수 있는 직장의 폭이 넓어질 수 있을 거에요. 마카님께서는 당장이라도 그만두고 싶을 만큼,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는 것으로 이해돼요. 그러나 지금까지 잘 견뎌오신 만큼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기간도 잘 버텨내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적극적으로 해소하시면서 지금의 힘든 시기를 잘 넘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직에 대한 두려움도 얘기해 주셨는데, 사연에는 구체적으로 무엇 때문에 이직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는지 적혀 있지 않습니다. 이직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현 직장의 어려움이 많이 기술되어 있어요. 현재 마카님께서 이직에 대해 두려움을 보이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자신감이 없어서? 또다시 비슷한 상황을 겪을 것 같아서? 아니면 다른 이유로 인해? 내가 어떤 부분으로 인해 이직에 대해 두려움을 갖고 계신지 자신의 마음을 천천히 들여다보셨으면 좋겠어요. 무엇 때문에 두려운지를 알아야,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금의 상황이 너무 힘들고,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게 너무 어렵고 힘들게 느껴진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제안해 드리고 싶어요. 지금의 어려움을 꼭 혼자서 이겨낼 필요가 없다는 점을 얘기 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선택을 하든, 마카님의 선택을 지지하고 존중합니다. 마카님께서 더욱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cccccaaaaaasss
· 10달 전
그 직업이 좋다면 다시 시작하세요 다른자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