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의욕도 없고 자주 우울하고 화가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요즘들어 의욕도 없고 자주 우울하고 화가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0달 전
요즘들어 너무 우울하고 의욕도 없습니다.. 작년에 대학교를 원하는 과에 진학하고 즐겁게 다니면서 공부도 나름 열심히 하고 지금보다 알바도 많이하며 상위권 성적을 유지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개강하고부터 자꾸 우울하고 사소한일에도 참을수 없이 짜증나고 화가 납니다... 알바하면서도 작년엔 손님들에게 친절하게 하는게 어렵지 않았는데 요즘엔 그게 너무 어려워요... 성적도 작년보다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몇달전부터 원래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했지만 유독 키우고 싶은 마음이 더욱 심해졌습니다. 하지만 집안상황이 안되어 키울 수 없으니 더욱 우울하고 그것때문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아요.. 다들 다른 취미활들 등으로 생각을 돌려보라는데 그런 말 조차도 저에겐 스트레스에요.. 괜히 가족들 조차 저를 싫어하는거 같고 같이 있어도 외로워요... 스트레스를 먹는걸로 풀다보니 배가 아파도 시도때도 없이 먹어대서 살도 너무많이 쪄버렸고 몸도 많이 안좋아졌어요... 그것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또 힘들어하고..
섭식조울분노조절불면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10달 전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고,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다음 항목 중 5개 이상 해당된다면 전문가 상담을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1. 식욕이 없고 체중이 감소했거나 증가했다. 2. 불면증 증상이 있거나 잠을 자도 개운하지 않다. 3. 매사에 의욕이 없고 모든 일에 재미가 없다. 4. 쉽게 피로해지고 기력이 떨어진다. 5. 가슴이 답답하고 어깨 통증이 있다. 6. 두통 및 어지러움이 있다. 7. 죽음에 대해 반복적으로 생각한다. 8.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나고 화가 난다. 9. 기억력 감퇴 현상이 나타난다. 10. 자살 충동을 느낀다. 11. 항상 피곤하고 기운이 없다. 12. 사고력 저하 및 결정 장애가 생긴다. 13. 성욕이 떨어지고 발기 부전 증세가 나타난다. 14. 피부 트러블이 생기거나 탈모가 진행된다. 15. 가족 간 갈등이 심해진다. 16. 대인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다. 17. 인생이 허무하다는 생각이 든다. 18. 감정 기복이 심하고 예민해진다. 19. 부정적인 생각이 들고 비관적으로 변한다. 20.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아진다. 21. 주변 사람들로부터 소외감을 느낀다. 22.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 23. 막연한 불안감이 계속되고 초조하다. 24. 자해 행동을 하거나 자살 기도를 해본 적이 있다. 25. 술 담배를 즐긴다. 26. 타인으로부터 비난이나 비판을 받은 후 자책감에 시달린다. 27. 혼자 있으면 외롭고 공허하다. 28. 다른 사람들은 나를 무시한다는 생각이 든다. 29. 내가 하는 일이 부질없다는 생각이 든다. 30. 남몰래 울거나 눈물을 흘린 적이 있다. 31. 죽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실행에 옮긴 적이 있다. 32. 하루 종일 멍 때리는 시간이 많아졌다. 33. 갑자기 숨쉬기가 힘들어지거나 심장이 두근거린다. 34. 손발이 저리고 마비된 느낌이 든다. 35. 작은 일에도 깜짝깜짝 놀라고 겁이 난다. 36. 신경이 날카로워져 화를 잘 낸다. 37. 아무 이유 없이 머리가 아프다. 38. 온몸에 힘이 빠지고 축 처진다. 39. 얼굴이 화끈거리고 땀이 많이 난다. 40. 눈이 침침해지거나 시력이 급격히 떨어졌다. 불안장애 테스트 1 가끔씩 몸이 저리고 쑤시며 감각이 마비된 느낌을 받는다. 2 흥분된 느낌을 받는다. 3 가끔씩 다리가 떨리곤 한다. 4 편안하게 쉴 수가 없다. 5 매우 나쁜 일이 일어날 것 같은 두려움을 느낀다. 6 어지러움(현기증)을 느낀다. 7 가끔씩 심장이 두근거리고 빨리 뛴다. 8 침착하지 못하다. 9 자주 겁을 먹고 무서움을 느낀다. 10 신경이 과민되어 왔다. 11 가끔씩 숨이 막히고 질식할 것 같다 12 자주 손이 떨린다. 13 안절부절 못해 한다. 14 미칠 것 같은 두려움을 느낀다. 15 가끔씩 숨쉬기가 곤란할 때가 있다. 16 죽을 것 같은 두려움을 느낀다. 17 불안한 상태에 있다. 18 자주 소화가 잘 안되고 뱃속이 불편하다. 19 가끔씩 기절할 것 같다. 20 자주 얼굴이 붉어지곤 한다. 21 땀을 많이 흘린다.(더위로 인한 경우는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