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예비중인데 학원스트레스 때문에 항상 울고 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중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현재 예비중인데 학원스트레스 때문에 항상 울고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슬픔이입니다
·일 년 전
안녕하세요 너무 힘들어서 적게 되었어요.. 우선 저의 가장 큰 고민중 하나가 학원스트레스인데요.. 다른분들이 보시기에는 아무렇지 않게 느끼실수도 있지만 저에게는 가장큰 고민이기도 합니다 저는 학원 2개를 다니고 있는데요 저는 3년 동안 다닌 영어학원을 끊고 새로운 학원을 다니게 되었어요.. 그 학원이 과외방식으로 진행되기도 하고 그룹수업도 같이 하는 방식이에요 그런데 제가 그 새로운 학원에서 다닌지 7~8개월 쯤 되었는데 새로운 학원의 선생님께서 제가 마음에 들지 않으셨을까요..? 종종 그 선생님 수업을 같이 들을때 마다 제가 항상 그 수업에 끼지 못하고 너가 제일 이 반에서 못한다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기분이 듭니다.. 저번수업때는 제가 30~40문제에서 9개를 틀렸을때 그 새로운 선생님께서 굳이 다른 아이들 앞에서도 제가 틀린것을 크게 말했습니다 그 선생님께서 ‘00아.. 9개?..를 틀렸네요?.. ㅎ.. 일단 싹다 틀린것 같아서 지우고요 자리로 가세요 ㅎ..’이라고 말하셨습니다 저는 지우고 있었는데 그 선생님께서 다른 아이들한테 말을 하셨습니다 ‘ 여러분들이 중학교 가서 이런 문제들을 틀리면요.. 공부 못한다는 소리를 계속 듣게 될거에요 이 문제들을 틀리는 사람들은요 하.. 진짜 반을 더 내려가야겠죠.. 나중에는 공부 못하는 애들이랑 공부 잘하는 애들이랑 급이 달라져 급이 그러면 공부 못하는 애들은 포기를 당연히 하게 되겠죠?’라고 말하셨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하실때마다 발표순서같은게 항상 마지막이 저입니다. 또 수업을 하는 날 마다 공부를 못하는 아이는~이렇게 부터 시작하실때도 있고요..제가 그룹수업반을 같은 학년 친구와 하고 싶어요 라고 말을 했었는데 제가 멍청해서.. 제가 공부를 못해서 그 반에 끼지 못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계속계속 납니다.. 계속 열등감을 느끼는 나 자신이 너무나도 밉고 한심해서 계속계속 눈물만 나고 있어요 주변에 있는 친구들에게 이 사실을 말해보았더니 친구들은 학원을 끊어라 라고 말하고 있어요 그렇지만 저도 학원을 끊고 싶은데 부모님께말하기가 너무나도 두렵고 죄송스럽기만 합니다 그래서 부모님에게 학원 얘기를 일절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제가 병 걸린것 같다는 말을 들었던 적도 있어서.. 그 수업을 할때마다 너무나도 속상한 기분이 듭니다 그리고 지금 상태로는 내 자신에게 욕설도 하고 비난도 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반에서 제일 공부를 못해 라는 생각이 계속계속 맴돌아서 다이어리에 써보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다이어리에 써야 그나마 조금 마음이 풀리기라도 하더라구요.. 지금은.. 많이 울어서 눈물을 쥐어짜낼 힘도 없는것 같아요 학교에서는 기분이 좋다가도 그 학원에 가야되면 안간힘을 다 쓰면서 버티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가 다른 분들 고민에 비하면 터무니 없이 하찮은것 같지만 그래도 한번만들어주세요.... 저의 긴 하찮은 고민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의욕없음우울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일 년 전
마카님, 학원 스트레스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모습이 안타깝습니다. 새로운 학원에서 선생님과의 관계가 좋지 않아 열등감을 느끼신다는데, 그렇다면 다른 학원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모님께 말하기가 어려우시다면, 친구나 가족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학원 스트레스로 인해 우울하고 불안한 감정을 느끼고 계시다면, 전문가의 상담도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꿀아메리카노
· 일 년 전
전혀 하찮은 고민이 아니에요. 아직 어리기 때문에 못된 어른들로부터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있는건 아닐까 걱정이 되네요. 우선 학원 선생님이라는 분이 얼마나 실력이 있으신 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그곳에서 있을 시간들이 너무나 아깝습니다. 그리고 부모님이 어떤 분들인지도 모르겠지만, 꼭 사정을 말씀드리고 더 좋은 학원으로 옮기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