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스트레스로 인한 자해욕구?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업무스트레스로 인한 자해욕구?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0달 전
작년 연말 첫 직장에 들어와 비전공자임에도 자격증 하나 없이 회계업무를 맡게되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가끔 너무 화가 나거나 막막하고 답답할때 손톱을 세워 제 얼굴을 벅벅 긁고 싶다거나 주먹으로 얼굴이나 몸을 때리고 싶다거나 머리를 있는 힘껏 쥐어뜯고 싶은 욕구에 휩싸입니다. 실제로 손톱을 뜯어 피를 보거나 주먹으로 세게 몸을 때리면 기분이 좀 나아지기도 합니다. 이건 비정상적 행동인가요? 제가 왜 이런 행동을 하고 싶은 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유철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0달 전
행복은 멀리 있지 않아요
#회계
#스트레스
#행복
소개글
안녕하세요 상담사 유철민입니다.
📖 사연 요약
작년 말에 어려운 취업문을 열고 회사에 들어왔지만 회계업무를 맡아 일을 하면서 업무스트레스로 손톱으로 주먹으로 자신을 해하는 행동으로 괴롭다는 고민으로 이해됩니다
🔎 원인 분석
회계업무는 일반업무와 달라 전공자가 아니면 원활하게 수행하기에는 어려운 일이죠. 아마 마카님도 이점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으실거구요 작년 말부터 지금까지 일에 최선을 다하셨고 나름대로 열심히 업무에 전념하신 마카님은 누구보다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성격일 거라 짐작되네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녹록치 않은 업무임을 알게 되시고 이제는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로 자신을 물리적으로 괴롭히는 단계에 이르렀다고 생각되요.
💡 대처 방향 제시
분명히 마카님은 나름의 해결책을 가지고 있으실거라 생각되지만 조금 냉정하게 자신을 바라보는 용기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먼저 맡은 회계업무를 앞으로 더 잘할 가능성이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상사와 미팅을 요청하셔서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공부할 수 있는 시간 동안 업무를 내려놓고 다른 업무를 맡겨달라고 부탁하시면 어떨까요? 둘째로 도저히 잘해낼 자신이 없다고 판단이 되고 회사 내 업무전환도 될 수 없는 상황이라면 하루빨리 회사를 사직하시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돼요 왜냐하면 자신이 생각하는 비정상적인 행동은 늘어나고 신체화증상이 급속도로 진행되기 때문이죠 과연 내가 일을 하면서 나 스스로 행복한가? 일을 하면서 즐겁고 나름의 보람을 느끼고 있는가? 나 스스로에게 질문해보시면 답은 쉽게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필요하시면 상담사님과 솔직한 마음을 나누면서 해결책을 찾아보셨으면 합니다. 머리를 맞대고 대안을 찾아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10달 전
마카님, 회계업무를 비전공자로서 처음 맡아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셨군요. 자해욕구를 느끼시는 것은 정상적인 것은 아니지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몸을 함부로 다루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지금 이 순간이 가치 있는 것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마카님의 조언처럼 산에 가서 해를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10달 전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뚜비두밥두바바
· 10달 전
저는 업무 스트레스로 담배를 배워볼까를 진지하게 고민했던 적이 있습니다. 병원도 다녔구요. 결국 답은 이직이었어요. 그 직장을 벗어나니 모든 스트레스가 다 사라지더라고요. 사연자님도 너무 힘이 들다면 환경을 벗어나는게 최선일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떻게 여길 들어왔는데, 혹은 이것도 못하면 내가 너무 무능력하게 느껴질까 싶은 마음에 버텨보았지만 결국 내가 가장 소중하다는거 잊지 않으셨으몀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