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후 내 마음 잡는 방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결핍|이별]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재회 후 내 마음 잡는 방법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일 년 전
결혼 전재로 1년 6개월 정도 연애 중인 커플입니다. 싸울때 마다 헤어지자는 말을 내뱉는 여자친구의 감정적인 태도 때문에 붙잡으면서 만나오다가 끝내 지쳐서 이별을 통보했었고, 여자친구가 다시 붙잡아서 재회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재회 후에 그녀를 향한 제 마음이 예전같지 않다는게 느껴집니다.. 예를 들면 재회 전에는 이 사람과 꼭 함께 하는 미래를 그려나가고 싶다는 강한 열망이 있었고, 이 사람 아니면 다른 사람과의 결혼을 상상할 수 없었전 저였는데.. 재회 후에는 그녀를 바라보는 제 감정이 뜨뜻미지근하고.. 간절하지 않고.. 이전 만큼 열정적이지도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큰 사건 이후에 본인의 좋지 않은 습관을 버리려고 노력하고 있고, 그 모습이 제 눈에 보일 정도입니다. 저도 다시 예전과 같이 사랑하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그 쉬운 애정표현인 사랑한다 보고싶다 이런 말들이 어느 순간부터 입 밖으로 잘 나오질 않습니다.. 성격적인 부분 빼고 그녀는 결혼하기에 좋은 여자입니다. 경제관도 가족가치관도 모두 다 잘 맞고,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트러블이 없었습니다.. 떠나간 제 마음을 제 스스로가 다시 되돌려보고 싶습니다. 제가 어떤 식으로 마인드 컨트롤을 해야 이전과 같이 열정적인 사랑을 할 수 있을까요..? 그게 불가능하다면 결국 전 그녀와 헤어져야만 할까요..
이별재회식은마음결혼권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소영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일 년 전
사랑하는 마음
#결혼
#이별
#권태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김소영 입니다. 온라인 이지만 이렇게 마카님의 사연을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연인과의 재회 이후에 마음이 예전같이 않다는 느낌이 들어 고민이 되시는 군요.
🔎 원인 분석
싸우고 헤어지고 다시만나고를 반복하면서 마카님께서 이제 정말 끝이 아닐까 느끼며 마음을 정리하는 사건이 반복되자 예전처럼 열정적인 사랑의 감정이 들지 않아 이대로 만남을 지속해도 되는 것일까 염려가 되시는것 같습니다. 이별을 경험하면서 아마도 마카님께서도 마음의 정리를 하는 작업을 반복해 오셨을 수 있고 , 반복해서 마음을 접다보니 내 마음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다보니 예전과 같은 열정은 느껴지지 않게 되셨을 수도 있습니다. 또 1년 반이라는 시간을 함께 보내며 처음과 같은 풋풋한 설레임 보다는 어느정도 서로에 대해서 잘 알고 단점도 경험하셨기 때문에 처음 보다는 열정적인 느낌이 덜 하실 수도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연인과의 설레는 감정 열정적이고 애틋한 마음은 길어야 3년이 간다는 이야기가 있답니다. 열정적인 감정이 아니더라도 사랑의 감정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사랑의 시작은 서로의 결핍에서 오는 호르몬의 영향 인 경우도 있습니다. 나의 부족한 부분을 상대가 채워주고 상대방이 가지고 있을거라는 오해에서 시작이 된다는 것이지요. 물론 자주 의견 충돌이 있고 상대방의 단점이 나에게는 치명적인 경우 서로 각자의 길을 가게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카님께서 마카님의 마음을 잘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상대방이 나의 인생에서 어떤 사람인지. 없다고 생각하면 어떨지 어느정도 소중한 사람인지. 또 나와 다른것은 당연하지만 어떻게 그 다름을 조율해 나갈 수 있는 지 그 과정이 나에게는 어떻게 다가오는지 결혼을 전제로 만나고 계시다면 격정적이고 열정적인 감정 이후에 오는 인생의 반려자로써 어떤 사람인지를 잘 따져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혼자 힘으로 마음의 탐색이 어려운 경우에는 언제든 상담소를 찾아주세요. 마카님의 삶을 응원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ng6
· 일 년 전
지쳐서 그러실 수 있어요! 조급하게 생각하지마시고 천천히 다시 가까워진다고 생각하시면 좋을거같아요 그리고 여자친구분이 감성에 예민한 분이라 오해할수 있어서 기분 좋을때 속터놓고 대화해보는것도 좋을거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moo9
· 일 년 전
쓴이님의 이런 마음은 이미 여자분도 느끼고 계실꺼예요. 그래서 더 애를 써서 쓴이님의 마음을 돌리려고 노력하겠죠. 하지만 그 노력도 영원하진 않아요. 언젠가는 그 여자분도 지치는 날이 올테고 그때까지도 쓴이님의 마음이 지금과 다름이 없다면 끝은 자명하죠. 지금 쓴이님의 마음을 잘 살펴보세요. 그 여자분이 본인의 태도와 습관을 고치는 모습을 보면서 그간 마음고생한 쓴이님 자신에 대한 보상을 받고 싶은 건지, 아니면 그 어떠한 모습도 와닿지 않을 만큼 진심으로 그 여자분에 대한 사랑이 옅어진 건지. 이도저도 아닌데 결혼상대로서 이대로 헤어지긴 아쉽다, 라는 이유라면 결혼 후에도 이 문제는 해결이 안된 채 계속 이어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