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적으로 고통받는 게 힘듭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정신적으로 고통받는 게 힘듭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상랑이SRE
·일 년 전
최근에서야 제가 정신적으로 어딘가 문제가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항상 일을 시작하기 전에 걱정하고, 미루고, 포기하고, 일을 시작해도 집중이 안 되고, 포기하고 싶어집니다. 결국 일을 시작해도 끝도 제대로 못 냅니다. 어떤 일을 하려고 마음먹었다가, 금세 까먹는 일이 꽤 자주 일어납니다. 무언가에 집중하면 항상 다리를 움직이지 않으면 버티기 힘들 정도로 무언가가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우울해졌어도 웃긴 걸 보면 웃고, 행복했어도 화나는 걸 보면 화나고. 항상 감정이 왔다갔다하는 느낌입니다. 언제부터인지 남에게 우는 모습을 보이게 되면 걱정하는 게 두려워 아무리 슬퍼도 상대 앞에서는 눈물을 보이기 싫어 웃고 다닙니다. 내가 하는 일이 맞는 지, 일을 해도 성적이 평균보다 높았다 한들 너무 실망스러워 포기하고 싶어집니다. 요즘 어머님이 제 얼굴에 표정이 안 보인다고 걱정하셔서 더 열심히 웃고 다니고 있습니다. 최근에서야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친구 2명이 생겼습니다. 무언가 일을 계획하는 것도, 계획되어 있는 일을 실천하는 것도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무언가를 배우고자 하는 욕망은 많지만 실천하기가 힘들고 꺼려집니다. 이 모든 것들이 너무 실망스러워 자신을 혐오하고, 나약한 존재고, 쓸모가 없다는 느낌이 자꾸 듭니다. 아버지가 저에게 화를 내며 혼내겠다고 하면 과호흡이 오고 머리가 하얘지는 듯한 기분을 느낍니다. 언제부턴가 전조증상 없이 두통이 오기 시작합니다. 무언가를 너무 많이 먹어 토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동생이 조금만 저에게 잘못해도 과할 정도로 화를 많이 내기 시작합니다. 꼭 치료받고 싶은데, 주변의 시선이 너무 무서워 치료하기가 꺼려집니다.
불안의욕없음스트레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ltprl
· 일 년 전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조금 용기를 내셔서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집근처 정신과를 가신다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있는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