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쏠을 유지해도 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대인|소개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모쏠을 유지해도 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오리온12134
·일 년 전
학창시절 대인관계가 좋지 못하고 이기적인 성격이라는 말에 인정하는바입니다. 그래서 20살부터 친구들이 다 없어지게 됬고 제가 남한테 상처를 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연애도 안했습니다. 또 주변에 마땅한 사람이 없어서 연애를 못해서 28살인데 모쏠을 하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요번년들어 모쏠이라는 사실이 처음으로 창피하게 느껴졌다는겁니다. 이시기를 잘 넘겨서 모쏠을 계속 유지해도 될까요? 아니면 회사동료들에게 소개팅 시켜달라고해서 이 창피함을 없애버려야할까요?
우울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jorojo
· 일 년 전
소개팅 받아보세요. 소개팅도 경험이잖아요. 소개팅을 한다고 해서 꼭 연인관계로 이어지지 않을수도 있고요. 부끄럽지만 30살 모쏠이에요...뭐 그렇게 철벽치고 다녔는지 모르겠어요. 다 경험인데. 연애를 포함한 인간관계는 결국 감이고 감각인 것 같아요. 그 감이란 건 경험을 통해 생기는거고요. 저도 연애가 두려웠어요. 남에게 못난 사람이어서 흑역사만 생길까봐 두려웠고요. 외로움 타는 성격도 아니고 불편한 거 피하니까 맘편하다고 생각하며 살아왔는데 그 때문에 중요한 사실을 놓치고 살았던 것 같아요. 모든건 하면 할수록 는다는걸요. 물론 사람관계란건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도 중요하고 너무 여러 변수가 많으니까 경험 많으면 꼭 행복한 연애를 한다! 이런 공식따윈 없지만...적어도 사람 보는 눈, 사람의 감정을 읽는 능력, 어떡해야 내 의사를 상처주지않으면서 잘 예쁘게 전달하는지, 어떡해야 배려할 수 있는지, 어떡해야 나에게 아프게 말하고 날 배려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잘 대처할 수 있는지....그리고 나와 잘 맞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 를 알 순 있어요. 경험을 통해 저걸 알게 되면 훨씬 관계맺는 걸 잘 하게 될거구요. 전 제가 연애를 너무 못할것 같은 사람이라...상대에게 너무 후진 사람이 될까봐 그게 두려워서 연애 못했던것도 있는데요. 생각해보니 어릴 때 좀 더 용기내서 꼭 연애로 이어지지 않더라도 기회 있으면 사람만나고 했으면...배우는 바가 있었을거고 그럼...어쩌면 연애를 두려워하지 않고 마음을 열게 되었을수도 있지 않을까, 남들처럼 사랑받고 사랑한 추억 몇개쯤 간직한 사람이 되었을수도 있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너무 부담 갖지 말고요, 그냥 경험한다~생각하고 맘편히 시도해봐요. 그리고 생각보다 서투른 연애로 상처만 준 흑역사 가진 사람 많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요. 전 기회 만들고싶은데 이제 기회 찾기가 힘들어요 ㅎㅎ...앞자리 3이랑 2는 차이가 꽤 크더라고요. 기회 있을 때 경험 많이 쌓아보세요.